11.04 설치하고 나서 독점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화면이 멈춰버립니다

10.04버전 잘 쓰고 있다가 유니티를 한번 써보고 싶어서 업그레이드 설치로 11.04까지 판올림 했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 하고 바탕화면 뜨고나면 마우스만 움직이고 아무것도 클릭이 안되더군요.
혹시나 해서 독점 드라이버를 사용안함으로 해보니 잘 되네요.

그런데 그 상태에서는 컴피즈 효과를 전혀 못쓰기 땜에 혹시 업그레이드 하면서 뭔가 꼬인게 아닐까 싶어 오늘 우분투를 새로
깔아버렸습니다. 그런데 독점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또 그 문제가 발생합니다.

Ctrl + Alt + 백스페이스 누르면 로그인 화면(GDM)으로 빠져나가는걸로 봐서 완전히 먹통이 되는건 아니고 단지 화면만 얼어버리는듯
싶은데 원인을 모르겠네요.

지금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7300GS구요. 이게 고장이 났는지 윈도우에서 3D게임을 하거나 유투브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보거나 할때 다운되곤 합니다만, 이전 버전에서 컴피즈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지금은 세션을 '우분투 고전(효과없음)'으로 해둬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3D효과가 없으니 영 밋밋합니다.

혹시 다른분들은 11.04 이후로 이런 문제 생기신분 안계신가요? 만약 있는데 해결하신분 있으면 좀 도와주세요.

구글링 해보니까 외국 사이트에서도 저랑 같은 현상이 똑같은 그래픽카드에서 발견되었다는군요.

11.04에서 GeForce 7300GS 그래픽카드를 독점드라이버와 함께 사용하니까 얼어버린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