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4 LTS Daily Build에서도 한영키는 안되네요

정식 출시되기 전에 해결되기를 희망하지만,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ubuntu 13.10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을 하는데요…해결방법으로 몇가지 제시된 방법이 있기는 한데
원초적인 IBUS로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실패을 했습니다. 대신 fcitx 나 nabi등 다른 한글입력기을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치방법은 아시는 바와같이 sudo apt-get install fcitx fcitx-hangul

이렇게 설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설치후 덱스트에디터로 .xprofile라는 파일을 생성 편집을
합니다. 상단에 다음과 같은 부분을 추가을 한후 저장 재부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export XMODIFIERS="@im=fcitx"
export QT_IM_MODULE=fcitx
export GTK_IM_MODULE=fcitx

작은 도움이나마되셨으면 합니다…

우분투측에서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마도, 외국인들이 공통적으로 105 Key 키보드를 써서 자국어를 이용하는 것일 것입니다. 저도 보지는 못했는데요. 이 Keyboard 는 국제적인 용도로 고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etc/default/keyboard 파일을 cat 해보면, 이미 초기값으로 105 Key Keyboard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키보드를 우리나라에서 입수하지 못한다면 저 같이, 영문 상태로 깔아서 시냅틱을 깔아서 시냅틱에서 한국어를 추가하는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iBus 도 쓸 만 합니다. 나비를 쓰는 사람도 나오겠지만, 자꾸만 이런 방향으로 가면 키보드 보안 문제가 생길 지 누가 압니까? 우분투측에서 iBus 를 이런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도 결국 보안 문제 때문일 것입니다.

105 Keyboard 는 영문 표준인 104 Keyboard 에 외국어용 키 하나가 추가된 것이라고 합니다.

gnome-control-center 가 아직 3.6 이라서 그렇습니다.

이번에 gnome-control-center 를 unity-control-center 로 따로 갈라서
shell 과 unity 가 별개로 돌아가도록 한다고 하니 기다려보시면 될 겁니다.
gnome-shell 은 3.10 이 올라가 있으니 control-center 도 3.10 으로 가겠지요.

3.10 에서 한글키를 쓰시려면 제 3beol 저장소에 있는 control-center 꾸러미를 받아서 설치하시면 될 겁니다.
저장소 추가가면 다른 것도 들어가니 control-center 의 꾸러미 안에서 설치되어 있는 것만 내려받아서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