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4.04 lts버전 설치문제

현재 윈도우 8.1을 사용중입니다. 파티션은 EFI시스템 파티션으로 잡혀있구요.

여기에 우분투 14.10 버전을 설치하려고 USB에 담아 우선부팅을 실행하니 아래와같이 GRUB 명령어 환경으로 넘어가버리네요.

[img:frlkgztb]http://mud-kage.kakao.com/dn/Gt54w/btqbCiB7qoq/8b3koaJyI7BNIcjD5djm60/o.jpg[/img:frlkgztb]

전에 우분투를 설치하였을때에는 자동으로 GUI모드로 넘어간뒤 설치환경으로 넘어갈수 있었는데 이렇게 나오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C드라이브에 윈도우8.1 버전이 깔려있구요 D를 나누어서 저장공간, 우분투 멀티부팅으로 만드려고 했습니다.

물론 D를 나누지 않고 단일으로도 해보았으나 지속적으로 저렇게 뜹니다.

혹시 관련 방법을 아시는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한성컴퓨터 노트북 A34XSH 를 사용중이구요. 저렇게 나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우선 부팅 순위로 두더라도 GUI모드로 나올것을 기대하였는데 저렇게 나오니…

제목과 본문의 우분투 버젼이 다르네요.
저렇게 나오는 이유는 부팅에 실패했기 때문이죠. ㅎㅎㅎ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확인합니다. 우분투 설치를 위한 USB 메모리 스틱을 만드셨고, 그 USB 메모리에서 부팅을 했더니, 위 화면이 나오더란 말씀니죠? 아직 하드에는 설치도 못하신 것이죠? 그렇다는 전제 하에 말씀드립니다.

[url:193hi82c]https://help.ubuntu.com/community/Grub2/Troubleshooting[/url:193hi82c]

위 글을 참조하세요. 위 글에 따르면, grub 부팅을 하다가 grub이 사용하는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저런 화면이 나온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 grub.cfg가 깨져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어떤 파일이 깨져 있건 파일이 깨졌다면, USB 메모리의 불량, 즉, bad sector가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되네요.

Windows 8.1로 부팅 가능하실테니, 부팅후 USB memory를 넣고 chkdsk를 이용해서 검사하고 repair하시는 것을 권장해 봅니다. repair 후에, 우분투 설치용 USB memory를 다시 만들어서 다시 시도해 보세요. 불량을 의심받는 USB 메모리이므로, 이때 포맷도 fast format을 하지 마시고, 표준 포맷을 하세요. USB 메모리 새것이 있다면, 그 것으로 만들어 다시 시도해 보시면 더 확실하겠죠.

만약 그래도 안되면, 위 page를 공부하셔서 trouble shooting해 보세요. 공부를 하시고 나서도 도움이 필요하시면, set command의 결과를 보여주시고, ls command를 이용하여 booting 관련 file들 (아마도 root 파티션의 /boot 아래의 file들)이 빠짐없이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시면, 도움을 드리기 쉬울 듯합니다. 저는 이런 경우를 당해보지 않아서 얼치기이지만, 고수들께서 도와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