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분투 14.04 설치화면에서 한글 선택시 깨져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쿠분투 14.04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한국어 선택 후 글씨가 다 한글이 아닌 네모로 보여요. Linux Mint 17 KDE 에서는 한글이 제대로 보이는 데, 쿠분투 14.04 그리고 Netrunner 14 Frontier (쿠분투 14.04 기반)에서만 설치 화면에서 한국어 선택시 글씨가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거 어떡하나요? 해결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도 그런 경험을 했습니다.
조립 데스크탑과 타블렛 노트북에 14.04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데스크탑에서 쿠분투 설치시 그랬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설치초기에 F2를 눌러서 한글이 아닌 영어로 선택하고, F3는 Korean을 선택하고
F6(가물가물한데 펑션키 5혹은 6에서) nomode를 선택해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설치한 후에 로케일에서 한글 설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특이점은 나비를 설치하고 나면 부팅되어 들어가다가 멈춰버립니다.
그래서 부팅시 나비 팔렛트에서 quit하면 초기화면에 들어가 집니다.
나비를 시도해 보다 디폴트 아이버스로 설치했습니다. 아이버스는 잘 사용됩니다.
그리고 타블렛노트북은 설치 화면에 이상이 없었습니다.
똑같을 줄 알고 nomode하였으나 다시 설치하면서 그냥 한글로 설치해도 화면 이상이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추정하기는 Nvidia그래픽이 문제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렛은 인텔 그래픽이거든요…
아뭏든 잘 설치하시고, 한글도 잘 시도해 보세요…
나비를 선호해서 나비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다가… 아이버스 지워도 지워지지 않고, 제 멋대로 다시 데몬 불러오고
나비는 멈춰버리고 해서 결국 시스템이 원하는데로 아이버스로 가줘버렸습니다.
그후 문제는 없습니다. 제가 써보니 14.04도 좋지만 12.04가 더 좋은 듯 합니다.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요…
타블렛에서 14.04깔고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화면 쏘는데 문제 발생 결국 12.04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설치하면서 보니 오히려 12.04가 더 빠르더군요. 그래서 12.04.4로 설치하고 백포트에서 kde 4.13.2로 업데이트하고
14.04처럼 사용합니다.

[quote="u2shalom":1k54jtw9]결론적으로 추정하기는 Nvidia그래픽이 문제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렛은 인텔 그래픽이거든요…[/quote:1k54jtw9]

인텔 그래픽을 사용하는 제 PC에서도 한글이 네모로 나옵니다. Virtualbox에서도 또한 같습니다. 그러므로 그래픽 카드의 문제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설치는 u2shalom님 말씀대로, 영어로 설치한 후에 language pack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하는 수 밖에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글꼴이 없어 그럴 것입니다.
설치화면에서 언어 선택자체도 한글로 표시되지 않는데, 이것은 글꼴 문제거든요.
그러니까 먼저 sudo apt-get install fonts-nanum 명령으로 한글글꼴을 설치하고, 설치자를 실행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