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한글 2010SE ...

한글과 컴퓨터에서 한글 2010SE 홈에디션 ESD 버전이 나왔네요. (5월 초에 …)
가격이 기존 제품의 1/10 정도네요… 결제방법도 무척 다양하고 …
살 사람이 있을려나 ???
[url:1m8cmwf5]http://shop.hancom.co.kr/goods/content.go?&big=8&middle=1&small=2&snum=293[/url:1m8cmwf5]

군대에서 행정병으로 근무한 저에게는 ms워드보다 한글이 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다양한 단축키)
문제는 호환성(?)이겠죠. 한글은 국내용, 워드는 전세계용(?)…
그리고 포맷공개를 어정쩡하게 한점.
기능상으로 보면 한글도 꿀릴거는 없어보이는데…(제가 워드 일부기능만 사용할줄 알아서 인지도…)
hwp버리던가 마저 공개하고 odf를 표준으로 채택해서 해외에서도 판매하면 어떻게 될까요?
국외에서 쓰기는 부족한가요?

굳이 한글만 문제도 아닌게 워드에 끼어있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같은것과의 호환성도 중요하죠.
시기상으로 너무 늦은건 아닐까합니다.
많이 노력한다는건 알고 있지만 굳이 MS 오피스 구입했는데 같은 역할을 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
느끼기 힘들거든요. 거기다 말씀하신대로 세계적으로 범용적인게 MS쪽이다보니 아쉬울것도 없고,
예전엔 없어선 안될 프로그램이었는데 이젠 굳이 그런것도 아니게돼버렸습니다.

한컴 2010 샀는데 그거 안쓰고 한글 2007에 오피스 2007쓰고 있는 사람이 여기있네요.

한글2010은 MS오피스에 비해 엄청나게 싼 가격으로 팔고 있지요. 한국한정으로 MS 오피스 가격을 하락 시키는 주 원인이 이 녀석이니까요. 딴 것은 그렇다 쳐도 오피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팔지만 않고 개별패키지로도 팔면서(한글만 팔거나 한쇼-이거 생각보다 좋습니다.-만 팔거나) 경제적으로 만든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MS가 이런식으로 팔았다면 파워포인트하고 엑셀만 줄창 팔렸겠지요. 물론 그럴리는 없겠지요.

[quote="kjm89":37imz2vs]MS가 이런식으로 팔았다면 파워포인트하고 엑셀만 줄창 팔렸겠지요. 물론 그럴리는 없겠지요.[/quote:37imz2vs]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 하나 가격이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원노트 다 들어있는 Home and Student와 가격이 똑같아서(…) 일반인은 살 이유가 없는 거지요.

http://shop.hancom.co.kr/board/view.bo? … e=1&bkind=

생각해보면, Microsoft Office Suite 도 종류가 다양해서, 대규모 문서 관리 및 개인 일정 셋팅이나 데이터베이스 연동이 되는 office 제품군은 몹시 비싼 편입니다. 뭐 필요에 따라 구입하겠지만, hancom soft 에서 나오는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가정용에서 산업용까지 다양하죠.

어떻게보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군만 suite 로 만들어 저렴하게 구입하는 거기도 하겠지만, 뭔가 찜찜하기도 합니다.

p.s) 그런데 리눅스용 한글은 왜 그렇게 비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