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 윈도XP모드 추가(?)

윈도7에서 가상으로 윈도XP를 돌려주는 윈도XP모드가 추가되어 호환성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윈도7과 우분투+가상머신의 다른점은 어떤 점이 될까요-_-;

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 ... wsId=55504

아 그 안의 윈도XP가 합법적으로 무료라는게 다른건가…

그나저나 윈도비스타의 실패로 MS도 그간 깨달은게 매우 많았나 봅니다…=_=;

Windows7 릴리즈 후 난리 한번 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100% 호환은 무리라고 생각되니까요.

버츄얼 박스처럼 가상 윈도우 상태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윈도우7상에서 그대로 작동한다는 뜻인가요?
마치 우분투에서 설치는 버츄얼박스상태에서 하지만 구동은 와인처럼 한다는 뜻인 것 같군요.
꽤 머리를 쓴 듯 합니다.
버츄얼박스 쓰면서 나름 아쉬웠던 부분인데…ㅋㅋ
어플 하나 실행하려고 윈도우를 부팅해야하는…-_-
그런 고생은 안해도 된다는 말처럼 들리는군요.
제대로 이해한건지 모르겠네요.

저 가상 XP에도 바이러스나 보안 문제가 생길지 궁금하군요.

그 가상이 버박같은 가상은 아닐거 같은데요.
xp나 비스타의 경우에도 win95 win98 과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런거와 비슷하게 7에서는 하위의 xp 로 실행할 듯 한데요.

[quote="haze11":11v0vp9w]그 가상이 버박같은 가상은 아닐거 같은데요.
xp나 비스타의 경우에도 win95 win98 과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런거와 비슷하게 7에서는 하위의 xp 로 실행할 듯 한데요.[/quote:11v0vp9w]

이번에 첫 가상 지원이라고 하니 XP나 비스타에서의 호환성 옵션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 이번 XPM 애드온에 윈도우 XP SP3 정식 버전이 완전히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

그래도 가상머신에서 한단계 진화한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별 차이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_=;

[quote="haze11":tsrik8uf]그 가상이 버박같은 가상은 아닐거 같은데요.
xp나 비스타의 경우에도 win95 win98 과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런거와 비슷하게 7에서는 하위의 xp 로 실행할 듯 한데요.[/quote:tsrik8uf]

제가 기억하기로도 (신문에서)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다고 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