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분투 8.10 난해하네요

우분투는 이제 점 이해를 하고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전과제로 쿠분투를 설치를 했드렜지요…

어메 근데 이거 KDE 4.1인가 이건 그놈하곤 딴세상이더군요…

전체가 화려하기 그지없고 도대체 무슨기능인지 알수도 없는것들이 마구 펼처저 있더군요…

화면 깔끔하고 글자체 깨끗하고 아이콘 이쁘고…햐 좋더군요…써보고싶은 마음이 불끈…

근데 인터넷 연결하고 언어팩연결하고 compiz를 찾아서 설치를 하려고 이것저것 만저보고 있는데

몰 만젔는지 기억은 정확히 안나지만 화면 새까메지면서 아무것도 안나오더군요 Ctrl+Alt+back누르고

빠저나와서 다시 로그인하고 들어가도 마찬가지더군요…=_=;;;

쿠분투에서 compiz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다들 쿠분투 화면 이쁘다고 좋다고 스샷올린글들말고는 이렇다할 건진글은 없었답니다.

쿠분투 사람이 쓰라고 만들어 놓은것인지 그냥 관상용인지 알고 싶네요…제가 보기엔 그냥 관상용인거같긴한데…

우분투 쓰다가 지겨워지면 한번쯤들어가서 구경하라고 만들어놓은…=_=;; 흠흠…

모양은 이쁜데…;; 실제로 쓰기엔 너무 불편한듯…

쿠분투에 대해서 주의사항이나 알아둬야할것들점 있다면 조언부탁합니다.

주의사항 보다는 딴 세상이라고 느끼셨듯이 새로운 환경에서 쓰이는 것들을 조금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까만 화면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서 무엇이라고 말하기가 곤란하네요. 아마도 제 추측으로는 kde의 플라즈마가 손상되었을 같은데 무엇이랑 충돌이 일어났는 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 역시 설치해서 조금 맛은 보았지만… 난해한건 사실이더군요…
난해해도 사용만 잘하면 문제는 없으련만… 그래피컬한건 우분투보다 좋은데… (위젯기능도 있고…)

문제는 글입력시 입력하고자 하는 부분이 가려진채 입력이 된다는…(내가 봐도 무슨말인지… 헷갈린다.)
그리고, 커서이동을 하면 문단이 좌우로 이동이 되더군요…
물론, 커서에서 벗어나면 원래 있어야 할 자리에 있고…

화면은 멋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보이니까… 그냥 포기했습니다.

제 PC에서만 발생한 문제인지 모르지만… 4번 설치했다 같은 증상으로 포기하고 다시 우분투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KDE의 compositing과 compiz가 충돌하기 때문에 활성화가 안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그놈도 compositing을 켜두면 compiz가 활성화되지 않더군요.)

그나저나 쿠분투가 관상용이라는 것… 정말 공감하고있습니다(…)

저도 데스크탑에 쿠분투를 설치했지만 멋진 인터페이스외에는 쓸 엄두를 못내고 있습니다…-_-;

전 이전에 KDE3을 써본 기억이 있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KDE3과 4도 엄청 다른데… GNOME과는 정말 다른 차원이겠죠…-_-;;

쿠분투가 관상용이라니요…

이건 KDE가 관상용이라고 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써 본 바로는 KDE가 Gnome보다 빠르고, 기능이 풍부하며, 훌륭한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습니다.

캐노니컬에서 무슨 원한(?)이 있는 건지, 쿠분투가 안정적이지 않지만, 잦은 시스템 크래쉬만 빼면 정말 훌륭한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얘기하면 세기의 대전 중에 하나인 KDE vs. Gnome 전쟁이 일어날까봐 이만 접습니다. ㅎㅎㅎ. :)

[quote="pcandme":373973ab]쿠분투가 안정적이지 않지만, 잦은 시스템 크래쉬만 빼면 정말 훌륭한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quote:373973ab]
이 두 가지가 너무 중요한 문제인 것 같아요… 8-)

[quote="pcandme":3gzcjkkm]쿠분투가 관상용이라니요…

이건 KDE가 관상용이라고 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quote:3gzcjkkm]

그 두가지는 매우 다른 이야기입니다. 같은 KDE라도 오픈수세의 KDE4는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쿠분투"라서 관상용이 되는 것이죠…=_=;;

[quote="떠돌이":ubvb7a2o][quote="pcandme":ubvb7a2o]쿠분투가 관상용이라니요…

이건 KDE가 관상용이라고 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quote:ubvb7a2o]

그 두가지는 매우 다른 이야기입니다. 같은 KDE라도 오픈수세의 KDE4는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쿠분투"라서 관상용이 되는 것이죠…=_=;;[/quote:ubvb7a2o]
저의 쿠분투 사랑이 좀 과했나요? ㅎㅎ.

한 번만 봐주십쇼. 굽신굽신. :D

어쨌건 사람이 쓰라고 만들어 놓은 것 맞습니다. 저도 버박에서 조금씩 굴리고 있고… 외국의 쿠분투 포럼에 가보면 잘 쓰고 있는 사람 많은 것 같은데…

결국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시간을 투자해서 어루만져(?) 주느냐의 문제가 아닐까 하네요.

아, 그리고 쿠분투 8.10이 난해한 이유는 8.10이라서의 이유도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우리 쿠분이만 탓하지 말아 주세요. ㅠㅜ

[quote="pcandme":3rtizxmg][quote="떠돌이":3rtizxmg][quote="pcandme":3rtizxmg]쿠분투가 관상용이라니요…

이건 KDE가 관상용이라고 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quote:3rtizxmg]

그 두가지는 매우 다른 이야기입니다. 같은 KDE라도 오픈수세의 KDE4는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쿠분투"라서 관상용이 되는 것이죠…=_=;;[/quote:3rtizxmg]
저의 쿠분투 사랑이 좀 과했나요? ㅎㅎ.

한 번만 봐주십쇼. 굽신굽신. :D

어쨌건 사람이 쓰라고 만들어 놓은 것 맞습니다. 저도 버박에서 조금씩 굴리고 있고… 외국의 쿠분투 포럼에 가보면 잘 쓰고 있는 사람 많은 것 같은데…

결국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시간을 투자해서 어루만져(?) 주느냐의 문제가 아닐까 하네요.

아, 그리고 쿠분투 8.10이 난해한 이유는 8.10이라서의 이유도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우리 쿠분이만 탓하지 말아 주세요. ㅠㅜ[/quote:3rtizxmg]

^^;; 쿠분투에 대한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공유점 많이 해주십시오…자료가 너무 없는듯하네요 ^^/
<========쿠분투 사랑은 자료공유로=========3

[quote="pcandme":252o9lpt]
아, 그리고 쿠분투 8.10이 난해한 이유는 8.10이라서의 이유도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우리 쿠분이만 탓하지 말아 주세요. ㅠㅜ[/quote:252o9lpt]
아~ 이 애칭 호감가는군요:D "쿠분이"라 저도 한 때 쿠분투 유저로(물론 지금도 다른 파티션에 깔어서 가끔식 사용하고 있지만)
서 쿠분이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데ㅎㅎ

쿠분투 자료가 많이 없긴하네요
나중에 기회되면 제가 알고 있는 보잘 것 없는 쿠분투 사용팁 몇 가지 올릴게요 :D

사실 저도 Gnome에 compiz가 완벽하게 붙는다는 점 때문에 7.10에서 8.04로 갈아탈 때 쿠분투에서 우분투로 갈아탔던지라 어떻게 보면 쿠분투의 코어 유저(?)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ㅎㅎ.

그러나 조금씩, 아주 조금씩 다시 돌아가려는 노력들을 천천히 시작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자료가 부족하긴 합니다. 국내에서는요. 그래서 해외 쿠분투 포럼에 가입도 하고, 답글도 한 차례 달곤 했습니다만, 확실히 언어가 다르니까 자주 찾게 되진 않더군요.

아무튼 저도 다시 쿠분이 품으로 둘아가게 되면 열심히 팁 공유하겠습니다. :)

[quote="help13ig":qlnyflf7]아~ 이 애칭 호감가는군요:D "쿠분이"라 저도 한 때 쿠분투 유저로(물론 지금도 다른 파티션에 깔어서 가끔식 사용하고 있지만)
서 쿠분이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데ㅎㅎ[/quote:qlnyflf7]
저 윗 댓글 달 때 순간적으로 떠오른 것인데, 역시 어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쿠분이, 우분이 형제. 아니, 자매가 좋겠군요. ㅎㅎ.

어쨌든 우리의 사랑하는 분 자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