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4 알파...제 데탑에는 아무래도 시기상조인 듯 싶습니다.

노트북에 아무 문제 없이 설치를 끝마쳤습니다.
Atheros무선랜이 별다른 삽질(?) 안하고서도 이용이 가능했다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그런고로!
데탑에 설치를 하려 했더니 검은 바탕에 노틸러스가 미친듯이 오픈하다가 죽어버리는 현상이 ㄷㄷㄷㄷ
아무래도 제게 있어 데탑은 조금 멀었나봅니다…
그나저나 지금까지의 여러 배포판(이라고 해봤자 페도라, 오픈수세뿐이군요. 젠투는 포기였으니)을 설치해본 경험상
데탑보다 노트북쪽에서 문제가 많이 생겼었는데 반대의 경우는 신선한 충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노트북에서 이래저래 써 보고 소감 한번 끄적여보겠습니다.

ps. 골치아프다고 담배 한갑을 날렸더니 머리가 아프네요;
흡연자분들께서는 밀폐된 공간에서 흡연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아니…끊는게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운이 좋았는지 ㅡㅡ;; 물론 가상머신이지만… ( 내 노래와 기타 자료 ) 를 날리기 싫어서 파티션 쪼개기 놀이는 안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저는 1시간정도 쇼를하니 X.Org 까지 올라가는것 아니겟습니까?

fglrx 는 있으나 마나니 그냥 귀찮아서 안했습니다. 프비도 X 윈도우가 그냥 올라가고…

신기할 나름입니다. ==??

[quote="hanbin973":2z1pj36a]저는 운이 좋았는지 ㅡㅡ;; 물론 가상머신이지만… ( 내 노래와 기타 자료 ) 를 날리기 싫어서 파티션 쪼개기 놀이는 안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저는 1시간정도 쇼를하니 X.Org 까지 올라가는것 아니겟습니까?

fglrx 는 있으나 마나니 그냥 귀찮아서 안했습니다. 프비도 X 윈도우가 그냥 올라가고…

신기할 나름입니다. ==??[/quote:2z1pj36a]

전 아예 부팅도 안되더군요-_-;; 그래서 아직도 8.04에 머물러 있습니다.

atheros 무선랜은 ath5k 드라이버의 안정화가 한몫한 것 같습니다. 속도도 나름 잘나오고… 마음에 듭니다.

얼마전에 버박을 실행하면 우분투가 다운되버려서 커널을 다시 2.6.24 커널로 돌렸는데 거기서도 그러길래 다시 2.6.28 커널로 업그레이드해서 쓰고 있습니다. 확실히 좋네요^^ 빨리 jaunty에서도 제 그래픽카드가 X를 제대로 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_-;

산발적으로 예상치도 못한 프로그램이 뻗으면서 버그리포팅 창이 뜨기는 합니다만
알파인걸 감안하면 무시할만한 수준이구요.

그래픽카드를 잘못 인식하고 있는게 가장 큰 문제네요.
ATI x1250 인데 fglrx를 설치하면 FireGL로 인식해버려서 3D 가속이 안되네요.
다행히 2D 엔진은 R300과 같아서 오픈소스드라이버로 동작하는지라 사용에는 문제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