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9.10 터치패드 사용불가 기능(중복아님) (해결)

저는 노트북 thinkpad w500에 우분투 9.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모든 프로그램들을 깔아보고 게시판의 내용대로 해봤는데…

문제는, 노트북자체에 있는 Fn기능이나 혹은 기타 터치패드 프로그램들로 잠간동안만 사용불가로 할 수 있는것입니다.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터치패드가 잠긴후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다시 자동으로 터치패드가 풀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모든 정보를 알아보았지만 마땅한 해답이 없네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저도 이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습니다. 한창 작업하다가 우연찮게 터치패드에 손이 닿으면 무척 짜증나는 상황이 벌어지죠;; 분명 터치패드를 껐는데 사용하다보면 다시 터치패드가 활성화되어있고…; 이거 참…;;

[시스템]-[설정]-[마우스] 에서 다음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그림과 같이 체크되어 있지 않아야 터치패드 비활성화가 지속됩니다.)
[attachment=0:1wf3bsgu]Screenshot-Mouse Preferences.png[/attachment:1wf3bsgu]
이 항목이 꺼져 있어야 터치패드 비활성화가 지속됩니다.

아무래도 충돌현상인건가요…

둘중 하나만 하면…

gsynaptics (시스템-설정-터츠패드) 에서 터치패드를 비활성화를 해도
시스템-설정-마우스 에서 위 그림에서 표시한 항목이 선택되어 있으면
타이핑하고 나면 다시 터치패드를 활성화하는 프로세스를 진행하게 되어
터치패드의 비활성화가 지속되지 않습니다.

해결되었습니다. ^^
하노스님의 말대로 ‘타이핑 도중에 터치패드 사용안함’ 기능을 해제시켰더니 더이상 제작동되지 않는군요!!
역시 고수님들은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quote="composist":13m30gf6]역시 고수님들은 다릅니다. 감사합니다!![/quote:13m30gf6] 저 절대 고수 아닙니다.
저도 같은 증상을 겪어서 왜 그럴까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 항목을 체크해제했더니 해결되더군요.

아무튼 제 답변으로 해결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