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리고 야옹 ! Active-X 망령의 화려한 부활 ?

오늘 국세청 홈에 우분투로 접속해 봤습니다. 잘되네요 !

그런데 리눅스용은 2개의 플러인를 깔라고 해서 키보드 보안 및 온라인 상거래에 관한 플러그인(?)
을 설치했습니다 . 이거 제대로 한다면 로그인시 브라우저에서 http over ssl (https:// )으로 해결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

Active -x 가 오직 마소 윈도우에서만 활동했다면 그 망령이 다른 형태의 플러그인으로 변형되어 리눅스에도 적용되는 것같아 울나라 인터넷 환경은 정말 구제 불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https:// 또는 보안플러그인을 제공하지 않는 국내 포탈 ( 네이버 등~)에 우분투로 접속하는 건
자제해야겠네요 ! 확신이 들때까지 ! 아~~~ 된장 !

도대체, 울나라는 이토록 비표준에 목을 메는지, 휴대폰 통메는 국내 소비자들을 봉으로 만들어 이통사와 국내제조사 배불리려고 만든것이지만 , 이런 비표준은 대체 누구 배를 불리려고 그런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아니면 무지몽매해서 그런것인지 ?

우우우와 생각도 못했네요 플러그인이라… 잔머리는 천잰듯…

전에도 몇 번 말씀드렸지만, 저는 그냥 오래 살기로 했습니다.

오래 살다 보면… 뭔가 바뀌는 게 있겠죠.

아마도… 아주 오래 살아야 될 것 같지만.;;;;;

[quote="제이원":2arpghk6]도대체, 울나라는 이토록 비표준에 목을 메는지, 휴대폰 통메는 국내 소비자들을 봉으로 만들어 이통사와 국내제조사 배불리려고 만든것이지만 , 이런 비표준은 대체 누구 배를 불리려고 그런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아니면 무지몽매해서 그런것인지 ?[/quote:2arpghk6]
표준입니다… 우물 안 표준…

한국은 뭘 하든 정부 주도나 기업 주도로 하면 제대로 되는 게 없는 것 같아요.
다들 무언가를 하기 위한 추진력을 손에 넣으면 그걸로 나쁜 짓만 하니까요.

무지몽매한 게 아니라 악취미인 것 같습니다. 자기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들을 억압하면서 쾌락을 느끼는.

이렇게 될 줄 알았습니다.

그동안 윈도우+IE상에서 잘먹고 잘살아왔던 보안업체들의 밥줄을 보전해주기 위해 이렇게 갈 수 밖에 없는거죠.

뭐 전자금융쪽을 보면 워낙 복잡해서… 개인적인 심정으론 지금당장 https 기반 웹표준 보안으로 가자고 말하고 싶으면서도, 또 한편으론 각종 보안사고 사례같은것들을 보면 필요악이라는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해킹이라는게 워낙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일어나니 말이죠. (OS차원에서 최신OS들이 슈퍼관리자루트를 다 막아버리니 하드웨어 드라이버 개조를 통한 후킹 테크닉을 보고 깜짝 놀랐죠… 언젠가부터 필수적으로 깔리던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 생긴 이유가 이겁니다… ㅜㅜ)

뭐… 진짜 현실적인 문제도 있죠. 바로 모든 사용자들이 최신버전의 OS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현재 윈도건 맥이건 리눅스건 최신버전이라면 대체적으로 보안성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웹브라우저 역시 그 말많던 IE도 8버전에 이르러서는 웹브라우저가 뚫렸다는 이야기가 없고요. (크리티컬 문제가 보고되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최근 웹에서의 가장 큰 구멍은 플래시 혹은 퀵타임같은 임베디드 플러그인쪽이죠)

하지만 모든 사용자들이 다 최신버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입니다. 모두다 최신버전을 사용한다면 좋겠지만 그러질 않고 여전히 구멍이 숭숭뚫린 구형 OS, 구버전의 웹브라우저에 머무는 유저들에게 안전한(다시 말하면 은행의 보안시스템에 책임이 없다는걸 입증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ActiveX같은 플러그인 형식의 보안프로그램밖에 없는것도 현실이지요. (일단 플러그인류는 OS나 웹브라우저 버전에 관계없이 서비스제공자가 강제적으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시킬수 있으니깐요…)

지금 플러그인 방식으로 보안 연결을 제공하는 게 액티브엑스에 대한 미련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액티브액스가 정말 막장이래도 지금까지의 체제에서 급변은 힘드므로 중간 단계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쩝…

어쨌든 저는 [color=#BFFF00:10pte6ri]5년 안에만[/color:10pte6ri] 변했으면 좋겠네요…

마인드의 차이가…원인인거 같네요.
아니면 돈의 차이?

우리들은
"웹표준으로 만들면 무엇으로 접속하든 다 똑같이 보이니 효율적이잖아?"
라고 생각하지만

저들은
"이렇게 접속할 때 용으로 보안프로그램 만들고, 저렇게 접속할 때 용으로 보안 프로그램 만들고,
보안프로그램 회사는 돈 벌고, 서비스 제공자는 여러가지로 노력한게 되고(문제 생겼을 경우 책임회피+보험), 누이 좋고 매부좋고"
인 듯 합니다.

그들이 게을러서이기도 하겠지만
낙하산으로 구성된 정책결정자들과
이들에 빌붙어 사는 업체들의
철밥통이 문제일 겁니다.

그렇게 방치한 국민들이 당하는 건 순리겠죠.

선거 좀 제대로 합시다.
그날 하루 노니깐 이렇게 당하잖습니까

[quote="draco":1rmx1yo7]보안프로그램 회사는 돈 벌고, 서비스 제공자는 여러가지로 노력한게 되고(문제 생겼을 경우 책임회피+보험), [color=#FF0000:1rmx1yo7]누이 좋고 매부좋고[/color:1rmx1yo7][/quote:1rmx1yo7]누이랑 매부는 좋은데 문제는 당사자가 안 좋은.;;;;;

[quote="cororok":1rmx1yo7]선거 좀 제대로 합시다.
그날 하루 노니깐 이렇게 당하잖습니까[/quote:1rmx1yo7]ㅎㅎ. 선거는 정치인들이 하는 거고, 유권자는 투표를 잘 해야지요.; 어떻게 하는 투표가 잘 하는 투표라고 생각하시는지는 몰라도, 최근의 경우를 돌이켜 보면 최소한 저는 ‘잘’ 했습니다. 물론 결과는 제 표대로 되지 않았지만요. ㅋ.;;

선거를 출마와 혼동했는지 모르겠지만
투표는 선거하는 한 방법인 것이니 용례상 혼용되는 것.

비밀투표의 원칙과 정치의 자유에 의해 선택은 본인 맘이겠지만 ( 요즘 한국이 법치국가라 전혀 안 믿지만)
기권은 하지 맙시다.

[quote="cororok":nvipqxfv]선거를 출마와 혼동했는지 모르겠지만
투표는 선거하는 한 방법인 것이니 용례상 혼용되는 것.[/quote:nvipqxfv]뭐 분위기상 반 농담으로 한 것이니 이해해 주실 것.

간혹가다가 뽑을 사람이 없어서 투표 안했다는 분들이 보이는데… 전 그건 잘못됐다고 봅니다. 뽑을 사람이 없으면 무효표를 던졌어야죠. "아무도 안 뽑겠다"는 의사 표시를 한 거랑 단지 "아무도 안 뽑은" 것은 질적으로 큰 차이가 있는 거니까요.

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 ... 7&cp=nocut

전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못 찾으면 적어도 ‘최악은 아닐’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찍습니다. ^^

그런데 눈가리고 야옹이요? 아무리 담당자들이 미워도 그들은 고양이가 아니고 사람인데요.
아, 물론 ‘고양이에게 생선 맡기는…’ 또는 ‘고양이만도 못한…’ 이라는 의미로 야옹이라고 하신 거라면 뭐…ㅋㅋ

ㅋㅋ 혹자는 그러더군요. 다 그놈이 그놈이라고, 그 중에서 가장 ‘덜’ 나쁜 놈 뽑는 게 투표라고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