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과 우분투에서 alt 키랑 결합하는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찾았습니다.

[quote="k9200544":2lbklv1h]영어로 이 분노를 알려야 하지 않을까 해서 자극적인 제목을 달았습니다.
오만하기 이를데 없는 우분투 개발진들한테 항의 하고 싶네요.[/quote:2lbklv1h]여기는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입니다. https://help.ubuntu.com/community/ReportingBugs 읽어 보시고 님의 분노를 영어로 알려주셔요.

[quote="k9200544":1r7n4otp]이런 건은 육두 문자 날려 주어야 하는거 아닙니까?[/quote:1r7n4otp]제 생각은 다릅니다. 문제의 핵심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악플 리플의 진흙탕에 빠질 수 있습니다.

[quote="세벌":ozvs89eu][quote="k9200544":ozvs89eu]이런 건은 육두 문자 날려 주어야 하는거 아닙니까?[/quote:ozvs89eu]제 생각은 다릅니다. 문제의 핵심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악플 리플의 진흙탕에 빠질 수 있습니다.[/quote:ozvs89eu]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명확한 논리가 필요합니다.
육두 문자를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하기는커녕 또 다른 문제만 만들 뿐입니다.

뒤집어서 생각해 보세요.
누군가 자신에게 문제를 제기 할 때 논리 정연하게 명확한 문제를 제기 할 때와
육두문자로 문제를 제기 할 때, 어느 쪽의 문제를 더 해결해 주고 싶은가요?

본인의 경우는 육두문자를 쓰면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로 문제 해결 안 해 줍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육두문자부터 쓰려는 생각 자체를 뜯어 고쳐야 합니다.

태글 거는 것은 아니고…

저는 잘 동작합니다.

gnome-shell 사용자이고
(compiz, unity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부 삭제한 상태입니다)

키보드 입력 소스는 한국어(101/104키 호한) 한개 설치돼 있으며

nabi IME로 한/영 변환합니다.

참고하세요

뭔가 환경 때문인듯한데요.
저는 잘 되는데 Xubuntu 14.04.
뭔가 손본 것도 없어요. 그리고 우리회사 개발자들 Ubuntu 14.04 + Eclipse 많이 사용하는데 단축키 문제있다고 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 같은데, 한글 입력기라든가 뭔가 디폴트가 아닌 설정 바꾼게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uote="k9200544":139kcglj]
이 문제는 특정 어플의 버그가 아니라 분명히 배포판을 꾸리는 사람의 마인드 문제입니다.

기존 우분투 12.04와 13.10 에서 문제가 안된것이 우분투 14.04에서 alt 키와 바인딩하는 단축키를 기본 제공하는 어플에서 해당 단축키가 동작 하지 않는겁니다.

우분투를 아낀다면 우분투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들 소중히 여겨야지요.

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단축키가 잘 동작하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배포판이 되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어떠한 배포판이 될것인지 선택하는 문제에 육두문자좀 날렸다고 무조건 외면해야 하나요.

저는 잘 모르겠네요.[/quote:139kcglj]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육두문자를 날려서 소송 당한거 아니면 감사해야하지 않을까요?

포럼 뿐만 아니라 세상 어디에서든 육두 문자 날릴때는 외면이나 블락 당할 각오는 당연히 해야합니다.

그리고 배포판에 특정 문제 대해서 불만이 있다면

상식적으로 버그 리포팅이나 포럼에 의견을 타진해야합니다.

왜 이따위냐고 따지고 싶겠지만 도대체 그 대상이 누구일까요?

오픈 소스는 개발자와 사용자 간의 거리가 거의 없습니다.

그 대상은 당신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문제을 발생시킨 프로그램의 관리자(메인테이너)가

모든 사람들이 오른쪽으로 가는게 맞다고 이야기하고 관련 패치를 보내 주는데

다 거부하고 자기는 왼쪽으로 가겠다고 혼자 코딩해서 버그를 양산했다면

육두문자를 날릴만한 것 같습니다.(이런 경우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히스토리를 갖고 있는지 확인도 안된 상태에서

엉뚱한 대상에게 육두문자를 날릴 것 같습니다.

포럼이나 IRC chat은 사용자끼리(일부 개발자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도움을 주는 곳이지 육두문자가 오가는 곳이 아닙니다

우분투 포럼에 들렀다가 처음보는 이런 자극적인 제목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k9200544 님은 상당한 식견을 가지신 전문가이신 것 같은데
이렇게 표현할 정도 되었으니 얼마나 열 받으셨을까 하는 느낌이 전해지네요. ^^

k9200544 님,
날도 더운데,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

깊이가 있는 도움문서 같아요;
북마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