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드라이버 설치 후 sudo aticonfig --initial 입력시 문제발생

제한된 드라이버 설치 후 터미널창에서 sudo aticonfig --initial 를 입력하면 아래 빨간줄의 메세지가 뜹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RADEON 9550 ULTRA에서는 못보던 메세지입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 "X1600 XT"로 바꾼 이후로 XV가속이 작동되질 않습니다.

X1600 시리즈는 우분투에서 동영상 오버레이 가속(XV) 지원 원래 안되는건가요?

그 뭐라해야하지… 하드웨어가 바뀌어서 그런거인듯한데요… 드라이버를 재 설치,혹은 설정을 해야합니다,

[code:3ocvszwv]aticonfig -f[/code:3ocvszwv]

일겁니다.
재설치는 다 지우고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우분투 재설치 해도 증상은 여전하네요… ㅠ ㅠ

X1600 이상 모델 사용하시는분들 동영상 오버레이 가속 재대로 동작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 같은 경우 3D 가속은 되는데 동영상 xv가속이 안됩니다.

제 경우는 x1600pro 사용하는데 32비트는 xv 가속이 되는데
64비트에서는 xv 가속이 안되더군요 !

구글 찾아보니 비슷한 문제가 있는 사람이 여럿 있네요.
64비트 문제 아닐까요 ?

[b:24iyj1v4]ATI는 아직 개발중 !@#$%…[/b:24iyj1v4]

빨간줄친 부분은 오류가 아닙니다.
설정 파일에 필요한 device 섹션이 이미 있어서 추가로 수정할 것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Xv 가속이 안된다는 것이 정확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 동영상 실행이 안된다는 말인가요?
동영상 실행은 해당 코덱이 있어야 합니다. gstream 코덱은 소프트웨어 가속만을 지원하며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려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리눅스용으로 나온 windvd나 powerdvd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quote="mikeswlee":3mjw7e8o]
그리고 Xv 가속이 안된다는 것이 정확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 동영상 실행이 안된다는 말인가요?
[/quote:3mjw7e8o]
다시 읽어 보니 내가 쓴 글인데도 이해가 안 가네요 ! (부끄…)

제 경우 64비트 우분투에서 mplayer로 동영상을 볼 때 화면은 잘 보이는데 크기 조절이 안 됩니다.
가끔 죽기도 잘 하고 상당히 불안합니다. (catalyst 8.8)

이상하게도 토템은 아무 이상없이 잘 돌아갑니다.
mplayer 문제일 수도 있는데 nvidia 카드로 교체하면 이상없이 돌아가고 해서 좀처럼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64비트 ATI 드라이버의 문제가 아닐까 추측할 따릅입니다.

[b:3mjw7e8o]그래도 나는 ATI 메니아…[/b:3mjw7e8o]

제가 알기론 리눅스 mplayer에서 동영상 보는 방법중에 X11(CPU의 힘만으로 재생), XV(그래픽카드의 힘을 빌어 하드웨어방식으로 재생), OPEN GL 방식으로 보는 방법이 있는걸로 아는데, X11의 경우 CPU점유율이 너무 높아지는 단점이 있고, OPEN GL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높은 CPU점유율와 미세하게 계단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적어도 제 컴퓨터에서는…)

다른 리눅스나 우분투에서는 기본적으로 XV로 동영상을 보는걸로 알고 있는데, 드라이버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XV가속 기능이 안되고 있습니다.

XV가속이 작동을 안하니 우분투의 기본 플레이어인 토템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재생도 느려지고, 동영상 리사이즈 및 전체화면 재생시 화질 보정이 안되고 있어서 화면이 거칠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