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 여러 음악 재생기가 있지만, 윈앰프 클론인 Audacious 가 가볍고 아무 기능이 없어서 최근 맘을 주고 있습니다.
또, 도스 시절 썼던 노턴커맨더를 잊지 못해, 윈도우에서도 토탈커맨더가 없으면 아무 것도 못하는 습관 탓에, 리눅스에서도 그런 것들을 여러개 써봤습니다.
전 토털커맨더의 강력한 기능 중에서도 6. 대에선가 생긴 탭 기능이 가장 맘에 드는데요.
gnome-commander 는 탭기능이 없는 것 같고, bsc는 끌어놓기가 안되는 듯 하여… 결국 선택은 krusader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krusader 에서 Audacious 로 파일을 끌어놓기 하면 재생이 되질 않는군요.
영문 파일은 곡목록에 파일명이 뜨기까지만 하고, 한글 파일명은 유효하지 않은 UTF-8 이라고 목록에 표시되는군요.
물론 영문이나 한글이나 krusader 에서 끌어놓은 파일들은 재생이 되질 않습니다.
노틸러스나 그놈커맨더에서 떨군 것들은 다 잘 되구요.
krusader 문제라기보다는 Audacious 문제인 듯 한데, 혹시 해결책이 있을까요?
추가로 몇가지 더 여쭤봅니다.
윈앰프 클론으로 가볍고 작은 음악재생기는 또 어떤게 있을까요?
토털커맨더 류로 리눅스에서 탭 기능을 지원하며 끌어놓기가 지원되는 것들은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즐겁고 벅찬 새해되시길 바라며…
krusader가 뭔지는 모르지만 KDE의 konquerer에서 audacious로 끌어넣기 해도 재생 잘 됩니다.
아마 한글이 안 보이는 문제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audacious 설정을 바꾸세요.
- 환경 설정 -> 겉모습 -> 글꼴 -> 비트맵 글꼴 사용 해제
- 연주 목록 -> 메타데이터 -> 문자 인코딩 자동 감지기 : Korean 선택
답변 고맙습니다만…
한글 문제가 아닙니다.
영어로된 파일을 끌어놓아도 안되니까 말이죠.
아예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우분투 환경에서 Krusader 를 쓸 때 얘기입니다.
쿠분투에서는 시험해보지 않아 모르겠군요.
Krusader는 도스 시절 Norton Commander 에 대한 일종의 유사품(Clone)으로서…
사실 유사품이라기보다는 경의(오마주 [hommage])를 나타낸 프로그램이죠.
라기 보다는~ 그저 그것에 익숙한 사람들의 성화에 못이겨 나온 것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만…
아무튼 파일관리자입니다. DOS엔 NC, Unix 터미널엔 MC(Midnight Commander), 윈도우엔 Total Commander, Gnome엔 Gnome-Commander, KDE엔 Krusader
다 같은 클래스이지요.
클래스 함수만 좀 달라졌을 뿐.
방금 확인해봤는데 아무 이상없이 동작하는군요.
konquerer에서 동작한다면 krusader도 제대로 동작할겁니다.
krusader는 KDE용 프로그램이라 konquerer처럼 kio-plugins를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놈에서 krusader만 설치한 경우라면 아마도 설치되지 않았을 것 같군요.
그놈에서 krusader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konquerer를 사용할때 필요한 kio-plugins들을 모두 설치해야 할겁니다.
거의 KDE를 설치하는거나 마찬가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