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CD를 주문했습니다.

우분투 CD를 주문했습니다. 이제 들어오면 컴퓨터에 설치해서
쓸 거고요. 학교 동아리에서도 많이 쓸 겁니다.

우분투 사용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저로선 기쁩니다.
많은 발전하길 바랍니다.

지금 중간고사라서 ㅡㅡ; 잠깐 써요;
임베디드 리눅스가 전공을 하고픈 1人

[quote:11cnoer4]Hi,
You should receive your High Priority Cd’s in the next few weeks! ENJOY![/quote:11cnoer4]
금일 받은 메일입니다.

시디는 Ubuntu: PC: 250장, Kubuntu: PC: 75장, Server PC: PC: 75 장 도착합니다.

https://wiki.ubuntu.com/LoCoGettingCds

few weeks 의 few 가 얼마나 될지가 관건이지만, 거의 가장 먼저 신청을 했고…(신청하란 글 올라온 후 8분만에)
세미나 하니까 그 전에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저런 답장이 온 것을 봐서는 세미나 전에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살짝 참아주세요.
요즘 캐노니컬 힘들다던데… ㅎㅎㅎ

개인이나 기업이나…

재정상황 안 좋다고 하는데 굳이 신청할 필요가 있나요?

무료로 제공해주는 OS인데, 공시디 좀 소비한다고 우리에게 크게 피해주는것도 아니잖아요.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어서 설치는게 가장 경제적이고 쾌적한것 같습니다.
굳이 시끄럽고 느린 CD를 이용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quote="bandman159":2z26wmzz]개인이나 기업이나…
재정상황 안 좋다고 하는데 굳이 신청할 필요가 있나요?
무료로 제공해주는 OS인데, 공시디 좀 소비한다고 우리에게 크게 피해주는것도 아니잖아요.[/quote:2z26wmzz]
시디가 필요한 곳이 있습니다.
위의 민트군의 경우에도 아마 시디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학교에서 사용하자면, "공시디로 만든" 시디가 아닌, 제대로 된(?) 시디가 있어야 말빨이 먹힌다라거나… ㅎㅎ
그리고 뭐 기념으로 갖는 분들도 꽤 있고요.

여튼 사실 시디의 경우 시디 제작보다 배송료가 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은 세미나에 와서 받아가세요. ㅎㅎㅎ

6개월마다 매번 신청하고 매번 씨디굽고 =_=;;;

그러지말고…

USB 씁시다 ㅋㅋㅋ

주면… 받아야죠…
재정상태 안좋으면 줄 생각 안하겠죠.
뭐 개인적으로 신청할 경우 갯수제한이 많이 심해졌지만…
우분투를 홍보하는 측면에서는 시디 구워서 주는 것 보다는
우분투에서 보내준 시디를 주는게 효과가 더 크죠.
그래서 한때 있었던 연구실에는 한명빼고 다 우분투 쓴답니다. =.=
나올때마다 15장 정도 신청해서 돌리고…
다 못돌리고 몇장 남은건 좀 아쉽네요…

[quote="haze11":2q0lmi5v]우분투를 홍보하는 측면에서는 시디 구워서 주는 것 보다는
우분투에서 보내준 시디를 주는게 효과가 더 크죠.[/quote:2q0lmi5v]저도 이 의견에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단지… 제가 우려하는 것은…
그저 개인의 collection 욕망을 채우기 위해 신청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아무리 예쁜 CD와 스티커가 탐난다 하여도 이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럼 대충 이런 결론이 나오나요?

  1. 우분투 홍보대사로 활약하실 분들은 CD를 신청하시고 열심히 홍보하면서 배포한다.
  2. 개인 컴에 설치 목적이라면 그냥 Live USB를 이용한다.
  3. 개인 소장을 목적으로 한다면 CD를 구운 후, gnome-look.org 에서 CD이미지 다운받아 LightScribe 나 Label 로 꾸민다.
:D :D :D

개인적으로 쓰는 것은 공CD로 하든 USB로 굽든 하지만 역시 홍보(?)할때는 우분투CD가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CD 한장보다는 CD 케이스에 들어있는 완성된 CD가 더 믿을 수 있고 좋아보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옛날에 Dust님이 받으셨던 오픈오피스 패키지도 탐났습니다=_=;;

어쨌든

[quote="Mr.Dust":1cbfo9sm]
시디는 Ubuntu: PC: 250장, Kubuntu: PC: 75장, Server PC: PC: 75 장 도착합니다.[/quote:1cbfo9sm]

세미나 때 적어도 부족하지는 않겠네요^^ 쿠분투는 약간 남을지도…

[quote="하노스":1cwhu647][quote="haze11":1cwhu647]우분투를 홍보하는 측면에서는 시디 구워서 주는 것 보다는
우분투에서 보내준 시디를 주는게 효과가 더 크죠.[/quote:1cwhu647]저도 이 의견에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단지… 제가 우려하는 것은…
그저 개인의 collection 욕망을 채우기 위해 신청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아무리 예쁜 CD와 스티커가 탐난다 하여도 이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럼 대충 이런 결론이 나오나요?

  1. 우분투 홍보대사로 활약하실 분들은 CD를 신청하시고 열심히 홍보하면서 배포한다.
  2. 개인 컴에 설치 목적이라면 그냥 Live USB를 이용한다.
  3. 개인 소장을 목적으로 한다면 CD를 구운 후, gnome-look.org 에서 CD이미지 다운받아 LightScribe 나 Label 로 꾸민다.
:D :D :D[/quote:1cwhu647]

스티커 … 뜨끔… :shock:

[quote="떠돌이":1rusvw5k]개인적으로 쓰는 것은 공CD로 하든 USB로 굽든 하지만 역시 홍보(?)할때는 우분투CD가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CD 한장보다는 CD 케이스에 들어있는 완성된 CD가 더 믿을 수 있고 좋아보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옛날에 Dust님이 받으셨던 오픈오피스 패키지도 탐났습니다=_=;;[/quote:1rusvw5k]
[img:1rusvw5k]http://cfile3.uf.tistory.com/original/163CF60F49D061EE2E6C19[/img:1rusvw5k]
이거 말씀이시군요.
저거 만들때도 그렇고, 이후에도 다시 만든다는 이야기하면서 김정규씨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냥 기념품이나 홍보용품 정도로 생각을 하면 된다라며…

[quote="deadsky":1vz1zbcj]6개월마다 매번 신청하고 매번 씨디굽고 =_=;;;

그러지말고…

USB 씁시다 ㅋㅋㅋ[/quote:1vz1zbcj]
USB 쓰고 싶은데 쿠분투 용은 없더라는… ㅠ.ㅠ

우분투의 [b:1vz1zbcj]Create a USB startup disk [/b:1vz1zbcj] 쿠분투에서 기동해서 만들었더니 제대로 작동을 안하더군요. ㅠ.ㅠ
그래서 [b:1vz1zbcj]liveusb-creator[/b:1vz1zbcj]로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9.04에도 쿠분투는 [b:1vz1zbcj]Create a USB startup disk [/b:1vz1zbcj]가 없는건가요?
Kubuntu 9.04 Release Candidate에 는 USB img가 없더군요. ubuntu에는 있는데…

물론 경제가 안 좋은 건 사실이지만

리눅스를 배우는 몇몇 과가 있다보니

돌릴려고 몇 장 주문한 겁니다 ㅡㅡ;;

사실 리눅스를 잘 모르는 학우가 있어서

그런지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요.

USB는 설치하기가 좀 그렇네요…

8.04때 스티커가 탐나서 3장 신청한적 있는데(2장은 친구 주고)… 지금은 USB에 시디영역을 만들어 설치하니 설치가 훨씬 빠르군요.

설치 후 재부팅까지 10분이 안걸리는데다, 9.04RC 버전부터 부팅속도 10여초 밖에 안걸릴 정도로 완전 개선되고, 부팅 후 컴피즈퓨전 휙휙 날려주면 윈도우 사용자들이 보면서 놀라죠.

[quote="hitechitec":l4gtr98n]설치 후 재부팅까지 10분이 안걸리는데다, 9.04RC 버전부터 부팅속도 10여초 밖에 안걸릴 정도로 완전 개선되고, 부팅 후 컴피즈퓨전 휙휙 날려주면 윈도우 사용자들이 보면서 놀라죠.[/quote:l4gtr98n]
컴퓨터 사양이 좋으신가봐요 :o
저도 9.04RC를 사용중입니다만, 부팅속도는 40초 전후더군요. (최적화?를 하나도 안해서 그런가…)
종료시간은 확실히 10초 미만이더군요.

근데 정말 아닌게 아니라 윈도우즈는 왜 종료시간이 그렇게 긴거랩니까? -_- 시스템 복구고 뭐고 다 꺼놔도 막 깐 당시에나 좀 빠르지 사용좀 하다 보면 어느새 1분이 넘어가는 셧다운 타임이라니…;;

우분투에서 라이트스크라이브가?? 우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