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를 얼마 사용하지 않은 초보라서 모르는 게 많네요, 다른 것들도 있지만 라이브 CD에 대한 건데요
넷북에 우분투를 설치해보고자 구글링을 하여 설치는 했답니다. (9.04버전)
저는 집에있는 윈도우처럼 완벽하게 설치가 된 거구나 하고 생각을 했고 쓰고싶은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했죠
그리고나서 재부팅을 하니 제가 설정한 부분들이 사라지고 초기화가 된거예요.
그리고 우분투설치할 때 사용했던 USB가 없이는 부팅도 안되고요…
그런데 설치 할 때 나눴던 파티션은 나누어져 있더라구요…
다시 구글링을 시작했고 그 결과, 제가 사용한 방법이 라이브 CD를 이용한 것을 알았답니다.
라이브 CD는 또 뭔가…하고 다시 구글링을 하니 일종의 체험판인 것이더군요.
인터넷에 소개된 대부분의 '우분투설치방법’은 라이브 CD를 이용한 것 같아요.
그러면 정식으로 설치가 된 것이 아니잖아요? 저는 정식으로 사용하고싶은데…설치 CD를 구해야 하는건가요?
우분투공식홈페이지(http://www.ubuntu.com)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는 바로 컴퓨터에 설치할 수 없잖아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인가요…
//----------------------------------------------------------------------------------------------------------------//
- PS : 참고로 제가 참조한 설치방법은
[url:2rr81y1o]http://hitme.kr/entry/%EC%82%BC%EC%84%B1-NC10%EC%97%90-Ubuntu-Intrepid-Ibex-810-%EC%84%A4%EC%B9%98-%EB%B0%8F-%EC%84%B8%ED%8C%85[/url:2rr81y1o] 최면님의 USB시작디스크만들기, USB시작디스크로 NC10에 설치의 항목과
[url:2rr81y1o]http://noneway.tistory.com/440[/url:2rr81y1o] 꿈틀꿈틀님의 04)설치과정 동영상만을 참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