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x 한글 압축 파일 미인식 문제

두 가지 문제인데요,

  1. 하나는 압축파일 내의 한글 깨짐 문제이고,

  2. 다른 하나는, 그와 연관된 문제인 듯 보이는데, comix라는 만화 뷰어 프로그램이 한글이 포함되어 있는 압축파일을 읽지 못하는 문제입니다.

여기저기 검색해 본 결과 윈도우에서 압축 된 파일의 인코딩 규격이 달라서 생긴 문제이며, 이 곳(http://www.ubuntu.or.kr/viewtopic.php?f=9&t=2377)의 조언대로 수정 된 unzip을 설치하면 된다는 걸 알고 그대로 따라 했지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즉, 파일롤러로 열어봐도 한글이 깨지고, 압축을 풀어봐도 한글이 깨지고, comix에서는 여전히 열리지 않고…)

어떻게 하면 1,2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하나 더 여쭙자면,

윈도우 환경의 꿀뷰 프로그램처럼 양면이 함께 스캔 된 만화책 이미지를 임의로 한쪽씩 인식해서 크게 읽을 수 있는 만화책 뷰어가 있습니까? comix에서는 그렇게는 안되더라고요.

현재 MS 완성형 한글 압축시 깨지는 문제는 kozip 또는 노틸러스 스크립으로 가능합니다.

viewtopic.php?t=11432

그리고 압축된 파일을 코믹스에서 불러오지 말고 그런 경우 압축 풀고 보셔야 할것입니다.

전에는 unzip 패치를 하기도 했지만 이게 또 문제가 우분투 한글파일명은 또 깨지게 됩니다.

고맙습니다.

가르쳐 주신 방법으로 설정해서 한글이 포함 된 압축파일을 푸는데 성공했습니다.

근데 이 방법에도 몇 가지 의문이 생기는데,

  1. 그럼 파일 롤러 같은 방식으로 압축파일을 열어서 내용물(한글로 된 내용물)을 확인하는 건 불가능한가요? 무조건 압축을 푸는 수 밖에 없나요?

  2. 그리고 노틸러스 액션으로 문맥 메뉴에 '한글 깨짐 압축 풀기’라는 메뉴를 추가했는데, 압축파일 여러개를 다중 선택해서 우클릭을 하니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더군요. kozip과 노틸러스 액션을 이용한 방법으로는 압축파일을 하나하나 푸는 수 밖에 없는 건가요?

저는 심하게 편법이기는 하지만, wine을 돌려서 압축시대로 한글 파일명이 포함된 압축파일을 엽니다.
스크립트도 사용하기도 했었는데, 저는 프로그램도 잘 모르고, 그냥 편한게 좋다는 안이한 생각으로 압축시대 씁니다.
속도가 좀 느리기는 해도 그런데로 쓸만 하더군요.
우리나라의 우수한 프로그래머들이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프로그래머들이 무능하거나 귀찮아서 그런것은 아니구요

unzip의 업스트림인 infozip이 개발 자체가 약간 공룡같아서 (1980여년 부터 주욱 이어저왔다고 하네요)

여태 계속 패치를 거부하다가 아마 6.1부터 관련 패치를 수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개된 CVS이나 DVCS 가 없어서 개발 현황도 잘 모르겠네요.

지원 시스템이 20가지(s900, x86, PPC, ARM 등등등등)가 넘고 레거시가 엄청나게 많아서 어지간히
portable하고 깔끔하고 매끄러운 코드가 아니면(업스트림 개발자들 맘에 안들면) 고려도 안합니다…

게다가 공식적인 개발자와의 대화창구도 제한적이어서 ㅠㅠ

아마 빠르면 11.04 늦어도 11.10때 즈음이면 개선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