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iz Fusion Icon 설치 후

안녕하세요~ 처음 질문을 올려 봅니다.
9.04설치 후 compiz를 잘 사용하다가 Emerald를 통해 테마를 설치하고 싶어 해당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후 재부팅하면 compiz가 기본으로 적용되지 않고 Metacity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창관리자 역시 이전의 모습입니다.
tray의 Compiz Fusion Icon에서 reload window manager를 클릭하거나 select window manager에서 compiz를 다시한번 클릭하면 compiz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재부팅 하면 다시 원상태가 되네요. 세션메니저에서 "로그아웃시에 자동으로 실행중인 프로그램 기억"에 체크되어있고 세션 메니져에 Compiz Fusion Icon도 추가해 놓았습니다.
[img:3hriizjz]http://pds15.egloos.com/pds/200905/07/93/c0095293_4a025b788e3f6.png[/img:3hriizjz]

답변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Compiz Fusion Icon 은 편하게 창고나리자나 컴피즈 상태를 바꾸기 위한 어플 입니다.
세션에 추가 기억할필요 없이

항상 컴피즈 상태에서 에머랄드창을 사용하고 싶다면…
모양새 화면효과에서 효과 선택하시고
에머랄드 매니저에서 원하는 창 테두리 선택해주면 (기본이 없습니다 그놈룩에서 모아야죠)
컴피즈그놈이 Dbus를 이용하여 이 상태를 기억하고 재로긴시에도 그 상태 (컴피즈+에머랄드창)로 나옵니다.

앗~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우분투 트윅에서 matacity 부분을 잘 못 만져 생긴 문제였네요…
댓글 감사드리고~ 새로운것 하나 배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