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의 차이 (generic kernel VS virtual kernel VS server kernel)

제가 메인으로 우분투를 사용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개발툴 문제-_-')로 virtual box로 윈도를 돌리고 있지요…
지금 저의 노트북에는 linux-image-2.6.28-16-generic 커널이 올라가 있습니다.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를 둘러보니 커널의 종류가 다른 것이 있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linux-image-2.6.28-16-generic 외에도
linux-image-2.6.28-16-virtual, linux-image-2.6.28-16-server이라는 커널 이미지도 있던데요…
설명을 읽어보니 전자는 가상화를 위한 커널, 후자는 서버를 위한 커널이라는데…

사실 제가 네이티브 리눅스로 하는 일이라고는 웹서핑 + 동영상 및 음악 감상 + 이메일 확인 + 메신저 정도이고
virtualbox 안에 있는 Windows로 작업하는 일이 좀 많은데, 이럴 때 어떤 커널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머 다른 분들이 답변을 달아 드릴 것 같은데 지나가는 길에 달아 봅니다.

Generic은 말 그대로 일반적인 사용자를 위해서 만들어진 커널입니다. 제가보기에 글쓴 분이 바로 그런 분에 해당할 듯 싶네요.

Server는 서버용으로 멀티코어와 대용량 메모리나 스토리지… 그리고 레이드 등과 같이 서버에만 사용할 법한 부가 기능들이 켜진 커널입니다. 사용해도 일반 사용자가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서버가 아니라면 약간은 성능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보안적인 면에서도 서버용이 좋지만 그만큼 비용(CPU혹은 메모리)이 지불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알맞습니다.

Virtual은 VirtualBox나 VMWare등의 안에 설치되어 가상적으로 설치되는 Linux에 최적화 된 커널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겠지만 질문하신 분의 상황과는 반대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일반적인 Desktop사용자라면 "generic"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