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리눅스용 GnuCash 에서 mysql 에 저장하는 옵션은 어떻게 활성화 시키나요?

엑셀로 정리해오던 회계를 복식부기를 사용한 회계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gnucash 를 만져보고 있습니다. 회사는 윈도우, 개인적으로는 리눅스를 쓰고 있는데 양 버전이 좀 차이가 나네요.

궁금한건 저장시에 윈도우 버전은 4가지 종류, 특히 mysql 에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데 반해 리눅스 버전은 xml 로 저장하는 한 가지방법만 제공하는군요.

혹시 리눅스 버전에서도 윈도우 버전처럼 mysql 및 다른 옵션으로 저장할 수 있으려면 어떤 조치를 취하면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덧. 더존 쓰기에는 비용감당을 못하는 회사규모고 기타 국내 솔루션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웹스토에서 제공하는 무료 회계 툴을 몇 가지 시험해봤는데 2~3차 하위 수입/지출 카테고리 지원, 복식부기 지원과 제대로 qif 나 cvs Import Export 지원하는 것이 없어서 결국 그누캐쉬를 쓰려고 합니다.

다음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sudo apt-get install libdbd-mysql libdbd-sqlite3

그럼…

자답입니다.

소프트웨어 센터 하단에 보면

추가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거기에 나머지 3가지 방법을 가능케 하는 페키지 체크한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quote="bluealbum":15o46ux3]다음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sudo apt-get install libdbd-mysql libdbd-sqlite3

그럼…[/quote:15o46ux3]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