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b rescue

정식으로 글올리는 건 거의 처음인데 이런 글 올려 죄송합니다… 제발 좀 살려주세요…
일단… 저는 xp와 코분투를 멀티부팅으로 쓰고 있었습니다. xp에서 파티션 수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도중 실수로 인하여 우분투 부분의 파티션을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 뒤로는 정상이라면 떠야하는 우분투와 xp 선택 창이 뜨지 않고 ‘grub rescue’
라는 말만뜨네요… 이거 어떻게 하나요? 참고로 우분투 부팅 usb 있습니다…

mbr 복구해야 할 상황입니다.

혹시 아래처럼 해 보세요. 혹시 될지 모릅니다.

WIN XP CD로 부팅 해서 복구 R 를 누르면 복구콘솔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Administrator 암호를 입력 하라고 나오면 암호가 있으면 암호 쳐주시고요
없으면 엔터 치세요 그러면 프롬프트 창이 뜹니다

C:\WINNT>
C:\WINNT>fixmbr 하고
C:\WINNT>fixboot

다시 부팅

우분투를 다시 쓰고 싶으시면 위와 같이 하지 말고 우분투를 설치하면 윈도우즈는 복구될 겁니다.

우분투 설치 usb로 다시 재설치를 하려고 봣더니 파티션 지정 부분에 파티션이 하나만 나오네요… 파티션하나밖에 없는데 제 생각에 우분투가 설치되면 xp에 덮어 씌워지는 그런 일이 일어날 것 같아 일단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냥 설치해도 되나요…?

당초 우분투를 설치하였다가 실수로 지운 파티션이 있지 않습니까? 그 지운 여백에 새로운 리눅스 파티션을 다시 만들고 설치하면 될 겁니다.

설치과정에서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에서 맨 밑을 선택하면 파티션 작업이 가능합니다.

[quote="광분투":tci3sipd]우분투 설치 usb로 다시 재설치를 하려고 봣더니 파티션 지정 부분에 파티션이 하나만 나오네요… 파티션하나밖에 없는데 제 생각에 우분투가 설치되면 xp에 덮어 씌워지는 그런 일이 일어날 것 같아 일단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냥 설치해도 되나요…?[/quote:tci3sipd]

선택할 수 있는 게 여럿이지요.
윈도우즈와 함께 사용가능케 하는 것, 이 경우 디스크 여백에 알아서 파티션 작업하고 설치한 후에 윈도우즈와 멀티부팅으로 될 겁니다.
맨 아래를 선택하면 파티션 작업이 가능합니다. 디스크 여백에 피티션을 만들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티션 작업 할 줄 모르면 곤란합니다.

현재의 상황은 윈도우즈와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