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아직 갈길이 먼 표준이긴 하지만… 이미 지원하기 시작한 서비스 들이 있습니다.
플래시 플러그인이 매우 열악한(열악하다는 것은 지원여부를 떠나 플래시가 무겁고 CPU를 갉아 먹는 경우입니다)
Linux와 Mac OS X에서는 HTML5를 활용하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Youtube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HTML5를 지원하는 크롬같은 브라우저 등)에서
[quote:24j54ytv]수정: Vulpes님 말대로 HTML5와 H.264를 모두 지원해야하니 사파리/크롬 밖에 없겠네요[/quote:24j54ytv]
http://www.youtube.com/html5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첨부된 이미지의 맨 하단에 "HTML5 베타를 사용하세요"를 한번 클릭해주면
로그인하지 않고도 해당 설정을 기억하여 추후에 youtube에서 보는 영상(광고가 포함된 일부 영상 제외)은
HTML5로 보여줍니다.
별반 차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장기간 Flash 플러그인을 불러둔 채로 브라우저를 쓰다보면
CPU가 튀는 현상이 HTML5에서는 거의 없습니다.
? h.264 코덱 문제때문에 파폭에서는 저거 못 쓰는거 아니었나요?
[quote="Vulpes":2y28wi75]? h.264 코덱 문제때문에 파폭에서는 저거 못 쓰는거 아니었나요?[/quote:2y28wi75]
아하 생각해보니 파폭은 h.264가 걸리겠군요… (ogg 기반일테니…)
youtube는 그럼 사파리와 크롬 뿐이겠네요. ![하하 :)]()
H.264 라이센스 때문에라도 파폭에는 가망이 없을까요? ![곤란 :oops:]()
그냥 OGG 와 OGV 로 넘어가면 좋을텐데 =.=;;
모질라 재단은 비영리 단체라서 h.264 라이센스 비용 지불 못한다네~
=.=;;;
atto
6
[quote="hanbin973":2l4hpdmy]그냥 OGG 와 OGV 로 넘어가면 좋을텐데 =.=;;
모질라 재단은 비영리 단체라서 h.264 라이센스 비용 지불 못한다네~
=.=;;;[/quote:2l4hpdmy]
표준으로 자리 잡으려면, 라이센스 비용 지불이 필요한 기술을 쓰지 않아야 하지 않을까요???
Flash Player를 10.0.45로 업그레이드 추천드립니다.
브라우져 주소창에서 about:plugins 라고 치시면, 플러그인 정보가 나옵니다.
현재 최신 버젼은 Shockwave Flash 10.0 r45 이렇습니다.
최신으로 설치하니, Flash때문에 리소스 차지하던데 확실히 개선되었네요.
그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