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6 No More Korea

이제 슬슬 이런 운동도 생겨나는 모양입니다.
Internet Explorer 6 퇴출을 위한 서명운동을 하고 있군요.

http://www.ie6nomore.kr/

당장 어찌될 일은 없겠지만… 언젠가는 리눅스에서도, 맥에서도, 기타 다른 기종에서도 제약없이 웹을 사용할 수 있겠죠?
그 날을 위해서, 한 표 던지고 왔습니다.

Ie 쓰든 말든 신경안쓰고요.

그냥 웹표준 서명이면 하겟다만 저런건 흠;;

IE '6’만 퇴출시키고 8에는 계속 의존하겠다는 걸까요?(웃음)

뭐 퇴출시켜야 된다는 사실에는 충분히 동의하지만서도 범위를 너무 좁게 잡았네요 저거.

IE8도 웹표준 엄청 안 지키던데(Acid3 13/100).

일단 작은 것(?)부터 하자는 것으로 전 좋게 보고 싶습니다. (누구마음대로… :))

중소기업이야 좀 힘들지만 대기업들이 나서서 IE 6 지원을 끊기 시작하면 확실히 바뀌기는 할 텐데요. 관련 불편신고 들어오면 무시해 버리고(물론 응대는 잘 해야죠. ㅋ).

[quote="포풍저글링":3kk7ejxm]IE8도 웹표준 엄청 안 지키던데(Acid3 13/100).[/quote:3kk7ejxm]

뭐 Acid 3 테스트야 큰 의미가 있을까요? 불과 몇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테스트 자체를 통과한 정식버전 웹브라우저가 전무했다는걸 생각한다면, 실제 웹사이트에서 Acid 3 수준의 웹표준을 써가면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건 모험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현재 두번째로 사용자 숫자가 많은 Firefox조차 Acid 3 Test는 통과하지 못하고 있고요.

지금 중요한건 아마 Acid 2 정도 준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IE7은 여전히 문제가 있지만, IE8은 적어도 Acid 2는 통과했으니 그정도면 웹표준 준수를 심각하게 위반한다고 보긴 어렵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파폭 역시 3버전에 들어와서야 Acid 2를 통과했지요)

사실 ie6 쓰지말라는건 헛소리로 밖에 안들립니다.

쓰는 사람 맘이죠.

그냥 웹표준만 지키면 뭘 쓰든 신경안써요.

IE6는 웹 표준보다도 보안이 취약하기 때문 아닌가요?

예를 들면, 예전에 사카린이라는 감미료를 많이 썼는데, 이게 유해성이 드러나면서 쓰지 말자, 라고 하게 된 것처럼 말이죠.

쉽게 말해, 후지고 위험하니까 쓰지 말자, 라는. ㅋ.;

지금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는 IE6 거부 운동은… 보안도 보안 이지만, 주된 이유는 IE6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IE6을 위한 노력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계속 되는겁니다.

음… 여러 블로그글들을 읽어보면, 익스 6이 웹표준은 물론 익스 7,8과도 너무나 상이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익스 6에 최적화되어있는 페이지를 중복 개발을 할 수 밖에 없으며, 그로인해 노동력 낭비는 물론 개발자들 자신들은 너무 힘들다는것을 말하고 있죠.

따라서 적어도 익스를 업그레이드를 해서 웹표준을 지원하는 브라우저들을 사용하자는 취지죠…
보안만 따진 다면 IE6이 아닌 IE6, 7 둘다 대상이 되겠지만, 그보다는 IE6 만이라도 퇴출시켜보자 라는 분위기죠 뭐…

[quote="koxel":1rzeriv7]
보안만 따진 다면 IE6이 아닌 IE6, 7 둘다 대상이 되겠지만, 그보다는 IE6 만이라도 퇴출시켜보자 라는 분위기죠 뭐…[/quote:1rzeriv7]
네… 아직도 영세(?) 웹개발 하는 많은곳이 IE6 에만 마추어 개발하는경우가 아직 많다보니…
빨리 표준웹을 지켜서 개발하면 좋을텐데… IE6 만이라도 빨리 퇴출되면…
그런 업체들도… 웹표준을 지켜서 할수 밖에 없을텐데… 지금은… 쩝…

뭘 쓰든 취향대로 쓰는 거라고는 하지만 사회적 비용을 야기하는 IE6은 사라져야 하는게 맞습니다.

[quote="떠돌이":7rnczc85]뭘 쓰든 취향대로 쓰는 거라고는 하지만 사회적 비용을 야기하는 IE6은 사라져야 하는게 맞습니다.[/quote:7rnczc85]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또한 비슷한 문제(아닌가…)를 안고 있는 ActiveX 역시 사라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