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ality사용시 웹브라우저(다른 경우도 있습니다만) 특정 글자가 깨져보이는 현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게, 께와 같은 글자가 빈칸으로 보이네요(겠 <-이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혹시 이런 경우를 겪고있거나 해결방법을 알고 계신분 계신가요?
일단 폰트문제로는 안보이는게, ppa-purge로 infinality를 제거하고 나면 제대로 보입니다.
아, 저는 우분투 gnome 14.04를 사용중이며, focus writer, 파이어폭스, ephiphany web browser등에서 이런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저는 elementary OS 사용중입니다만 fontconfig-infinality 설치해도 프로그램, 브라우저, 터미널 모두 정상 출력됩니다.
음… 폰트를 다른걸로 바꾸거나 fontconfig-infinality 설치 후에 폰트를 다시 설정한 다음 해 보셨나요?
아마 기존에는 /etc/fonts/conf.avail 에 있는 설정파일들을 사용하다가 /etc/fonts/infinality/conf.d 에 있는걸 사용하게 되면서 문제가 일어나는 걸 수도 있습니다.
[quote="benzene":kjvmmdaq]infinality사용시 웹브라우저(다른 경우도 있습니다만) 특정 글자가 깨져보이는 현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게, 께와 같은 글자가 빈칸으로 보이네요(겠 <-이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quote:kjvmmdaq]
위의 문제는 사용하시는 폰트에 자모음 중 일부 문자 코드가 없어서 일어 납니다.
빈칸으로 나오는 것 중에 대개는 맞춤법이 맞지 않는 문자에서 주로 일어 납니다.
아마도 사용하시는 폰트가 범용으로 사용하는 폰트가 아닌 것 같습니다.
나눔고딕, 맑은 고딕등과 같은 틀린 문자에 대한 코드가 포함된 폰트를 사용하시면 해당 증상은 사라질 것 입니다.
fontconfig-infinality의 기본 한글 글꼴은 맑은 고딕 입니다.
만약 맑은 고딕이 없다면 다음 순번의 폰트를 사용하게 되는 데 여기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파악됩니다.
fontconfig-infinality를 삭제하시면 /etc/fonts/conf.d에 있는 폰트 설정을 따르므로 우분투의 한글 기본 글꼴인 나눔 고딕 계열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차이를 이해하신다면 /etc/fonts/infinality에서 기본 폰트를 바꿔 주시거나 또는 맑은 고딕 폰트를 설치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