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GPU 에서의 xorg.conf 작성 예

Section "Device"
Identifier "intel"
Driver "intel"
Option "AccelMethod" "uxa"
EndSection

제가 쓰는 GPU : 인텔 HD4000 (i915)
이 xorg.conf 를 입수한 경로 : 인텔에서 본격적으로 오픈소스 드라이버를 발표하기 이전에 이용하던 어느, 사설 PPA 저장소 (업데이트시 터미널에 (sudo apt-get update), 업데이트와 동시에 표시되던 안내문 자체가, 이 작성예 였습니다. (이 작성 예를 반드시 적용하라는…)
쓰는 Monitor : LG FLATRON MX238 (23형) (한창 LED 시대가 시작되던 초기의, TV 겸용 23 형 : D-SUB 와 첫째의 HDMI 의 경우, 어느 쪽에 꽂아도 1920 X 1080 해상도로 고정됨 (두 번째 HDMI 포트는 PC 연결 시, HD 고해상도 불가)

15.04 에서는 CPU (GPU ?) 추가 드라이버 (상업용(비 오픈소스)) 가 적용 가능 (VMware 사용자에게 유리함 (3D 가속기능)) 하지만 아직도, 항상 이 XORG.CONF 를 작성 및 백업 해 두었다가 써 먹곤 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달라집니다) 다들 인텔 로그인 화면으로 고생하던 과거부터 이제까지 저는, 한 번도 고생하지 않았습니다. (dist-upgrade 할 시에도 미리, 이 Config 파일을 깔고 (/etc/X11/xorg.conf) 재부팅 후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지금은 15.04 버전용 공식 오픈소스 (https://01.org/linuxgraphics/) 드라이버까지 동시에, 사용중입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이 설정 파일이 없으면, 안심하지 못하겠습니다.

이 몇 줄의 내용만으로도, /etc/X11/xorg.conf 로서의 작용을 합니다. 반드시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