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e with bespin. 스크린샷 입니다

[attachment=1:3h6boxb5]스냅샷100.png[/attachment:3h6boxb5]

뭐라고 할까. 커뮤니티라는건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첫번째 글이 됩니다만 잘 부탁드립니다. :)

kde 4.5와 bespin 테마, 정확하게는 [url=http://kde-look.org/content/show.php/Kara++%28Bespin%29?content=102715:3h6boxb5]kara 테마[/url:3h6boxb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bespin 테마는 bespin 자체가 어두운 색상 계열의 테마와 잘 어울리는 느낌이 있어서 아마도 범용적 이라고 할까, 그런 느낌이 강한 oxygen 테마를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몇가지 계기가 있어서 완벽하게 bespin 테마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로는 화려한 측면은 oxygen쪽이 좀 더 크지만 그놈과 같이 직관적으로 보기 편한 데스크톱은 bespin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길어졌군요 ;)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만 노력해 보겠습니다.

note: 기존에 쓰던 oxygen 테마의 바탕화면도 붙여둡니다. aurorae 창 테마를 제외하면 바탕화면을 포함해서 모두 KDE의 기본 테마에 포함되어 있으니 테마를 맞출때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attachment=0:3h6boxb5]스냅샷58.png[/attachment:3h6boxb5]

note2: 첫 글이라 이게 잘 보일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언가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ubuntu 인가요?

[quote="ahavatar":3n1u4hej]Kubuntu 인가요?[/quote:3n1u4hej]

ubuntu는 아니지만 ubuntu like 하다 라고 하면 답변이 될까요. 약간 답하기 어려운 질문입니다 :|

정확하게는 linux from scratch를 기반으로 한 리눅스 환경인데 ubuntu를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관계로 상당수를 우분투에서 가져와서 빌드한 상황이라 많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굳이 차이가 있다면 KDE 패키지의 버전과 지원 정도…

아무래도 우분투는 KDE는 커뮤니티 지원이기 때문에 수세나 페도라 보다는 지원이 약간은 부족한건 아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했었다고 기억합니다.

아, Linux from Scratch… 저도 언젠가 꼭 성공해보고 싶은 과제입니다.

그나저나 우측 상단에 시계 덕분에 미소녀 게임 UI같네요 :)

글 잘 보았습니다.
쓰신 글이 꼭 일문을 한글로 번역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quote="koolmint":24a5lrje]글 잘 보았습니다.
쓰신 글이 꼭 일문을 한글로 번역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quote:24a5lrje]

평소엔 그런 생각은 별로 못 해봤는데… 지적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생활상이랄까. 주로 가는 IRC 채널 자체가 그렇다 보니 그런 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나 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글에서 오덕이 느껴지는건 처음이랄까…
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리눅스 프롬 스크래치…라니… 고수시군요. ^^

저도 PDF 문서 다운은 받아놨다는…

현실은 젠투도 겨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