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분투 kmail과 kontact, telepathy잘 사용하시는 분 있나요?

우분투에서 여러 자잘한 문제들이 해결이 안되서 쿠분투 14.04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다른건 괜찮은데 kmail과 kontact, telepathy이 잘 안되네요.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데 해결방법을 알고 있는 분 계신가요?
여기저기 확인해봐도 딱히 해결책이 안보입니다.

  1. 우선, kpart라고 그러죠? kde의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거 말입니다. 제 경우에 kde의 이 기능이 참 좋다라고 생각하는데 어째 kmail이 잘 안되는군요.
    kmail도 kontact의 창안에 통합되어서 실행되어야 하는데 kontact를 실행하면 kontact와 함께 kmail이 별도의 창을 띄우면서 동시에 실행되는 오류를 겪고 있습니다. kontact안의 캘린더나 메모, feed 프로그램같은 경우는 통합된 기능으로 잘 실행이 되는데 유독 kmail만 독립적으로 실행되는군요.
    잘 아시는 분 있는지요??

  2. kmail에 gmail을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종종, 아니 자주 "resource google mail(gmail 계정이름) is broken"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서버와의 연결이 끊기고 offline으로 전환되서 다시 수동으로 연결해줘야 합니다.

  3. 쿠분투의 메신저 프로그램인 telepathy의 경우 대화 상대방의 ID를 선택해서 채팅창인 'telepathy text ui’를 실행시키면
    "org.freedesktop.telepathy.error.not available : handler no longer available"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약 3분가량 창만 띄운 상태가 지속되다가 실행이 되긴 합니다. 물론 실행된 이후에도 타이핑이 안먹어 실제 채팅을 할 수는 없습니다.

  4. 부팅 이후 대략 5분가량 kde관련 프로그램들(dolphin, kate, kmail, kontact등등…)이 실행이 안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창은 띄울 수 있는데 단축키도 안먹고 메뉴를 눌러본다거나 하였을 때 반응이 없는 것이지요. 종료버튼을 눌러도 종료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그 시간만 지나면 잘 되는데 부팅 직후에는 왜 안되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군요…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거나 해결방법을 알고계신 분 있는지요?
쿠분투는 사용자가 워낙 적기도 해서 인터넷에 관련 문제를 검색하기도 힘들군요…ㅜㅜ

일단 다른 문제는 제가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들이라서 잘 모르겠네요.

4번 문제는 백그라운드 인덱서 프로그램때문이라고 들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1분 정도만 그렇고 5분씩이나 느려지지는 않는군요…

재설치가 답이네요. 뭘 어떻게 해도 안되길래 그냥 재설치하고 evolution과 pidgin을 사용하는 것으로 타협했습니다.
현재는 부팅 직후 느려지는 현상도 없고 좋습니다.
kde 기본 프로그램만 가지고 어떻게 해보려고 했는데 잘 안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