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 Office 글꼴

[quote="yogeebae":243q34wg]정작 필요한 문제의 글꼴 batang.ttc, gulim.ttc를 그곳에 넣으면 모든 부라우져에서 엉망으로 보입니다.[/quote:243q34wg]
위의 말씀에서 모든 브라우저에 파이어폭스도 포함된다는 의미인가요?
현재 문제가 되는 것은 오직 구글 크롬 계열의 브라우저 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엔 또한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크롬에서의 굴림, 바탕, 돋움의 볼드체에서
굵기가 이상하게 나오는 것은 크롬의 폰트 랜더링 엔진이 교체되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위의 부분을 제외하고는 파이어폭스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말씀 드린 부분과 다른 형태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혹 아래 사진 처럼 나오는 것은 아닌지요?
그렇다면 fontconfig에서 embeddedbitmap 설정이 false로 설정되어 있거나
/etc/fonts/conf.d에 bitmap 폰트 설정 부분이 누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freetype-infinality를 사용하신 다면 /etc/fonts/infinality/infinality.conf 에서 embeddedbitmap 부분을 true로 설정 하십시오.

사용하지 않는다면 /etc/fonts/conf.d/70-*-bitmap.conf 파일들이 있다면 unlink 시키시고
사용자 계정의 ~/.config/fontconfig/conf.d/20-embedded.conf 파일을 만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해 보십시오.

[code:243q34wg]<?xml version="1.0"?>
<!DOCTYPE fontconfig SYSTEM "fonts.dtd">
<fontconfig>
<match target="font">
<edit name="embeddedbitmap" mode="assign">
<bool>true</bool>
</edit>
</match>
</fontconfig>[/code:243q34wg]

문의 하신 리브레 오피스만을 위한 방법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근래 보기 드문 현상인 것 같군요!!
위에서 말씀 현상과는 다른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올려 주신 사진을 보니 흡사 과거의 오페라를 보는 것 같습니다.
과거 오페라(신 버전 제외)에서 돋움에서 일어났던 현상 같습니다.

저는 현재 수세와 페도라만 사용하고 있어 우분투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위의 두 배포반에선 비트 맵 글꼴은 정상적으로는 나옵니다. (크롬의 볼드체는 제외)

의심하는 바는 돋움글꼴에서 크기가 일정한 수치를 넘어가면 글꼴에 antialias가 적용되어 일어나는 것으로 의심 됩니다.
돋움에 대한 글꼴 설정을 두어 antialias를 false로 설정하여 적용해 보십시오.

다른 우분투 사용자들도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저라면 freetype을 의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말씀 드린 두 배포반 모두 freetype-2.5.5 버전에 bohoomil 패치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