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fiwi or ndiswrapper?

학교 무선랜이 보안과 숨겨진 SSID로 되어있는데 리눅스에서는 SSID 자체를 못찾습니다.

이건 madwifi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_=; 802.11n의 AP가 숨겨져있을떄는 못 찾는듯…

wpa_supplicant 에 ap_scan=2 옵션을 추가해서 사용하라고 학교에서 답변이 왔는데 하지만 madwifi로는 이방법도 안되더군요.(아님 제 방법이 틀린걸까요?)

그래서 윈도 드라이버인 ndiswrapper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근데 의외로 ndiswrapper 사용이 간단하더군요. GUI로도 제공되고… Atheros 무선랜 드라이버 inf만 지정해주니 별다른 과정 없이 끝났습니다=_=;;

그렇지만 역시 학교 무선랜에는 접속할 수 없더군요=_=;; 이거 때문에 2주동안 삽질하고 있는데 걍 포기 할렵니다.(아니면 무선랜 모듈을 하나 더 사서 버박에서만 인터넷을 하던지…)

근데 ndiswrapper와 madwifi의 성능 중 뭐가 더 좋을까요? <– 이게 본론-_-;

실제로 AR5007x 이상의 무선랜 모듈은 ndiswrapper를 쓰던지 최신 드라이버를 컴파일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하는군요.

제 무선랜은 madwifi로도 잘 동작하지만 ndiswrapper를 써보는건 어떨까요? 성능상의 이점이 있을까요?

성능상 이점은 잘 모르겠고 일단 제 경험상으론 별 무리없고 문제없고 성능 비슷하게 나오고 해서 좋았습니다.

오히려 우분투 기본으로 잡힐때는 Wifi 로 1Mbps 가 최고속도로 잡혔지만

ndiswrapper 로 하니 54Mbps 원래 속도로 잘 나오더군요.

대충 잘 되는 놈 골라 잡으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