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에서 사진을 볼 수 있을까요? 한글mc와 네트워크 접속 등도

요즘 터미널을 띄워서 MC를 자주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경험적으로 노틸러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mc를 이용해서 파일 복사를 하거나 이동을 하면 좀 빠르다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별로 차이가 없는 걸까요.
아무튼 궁금한 건 아직까지 mc를 파일 복사나 이동 정도에만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제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을 거 같거든요.

  1. mc를 사용해서 사진이나 mp3, 동영상을 바로 연결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터미널을 사용하니까 그냥 mp3 등은 다른 프로그램을 연결하면 될텐데 번거롭게 명령어를 모두 쳐야 하는건 아닐 거 같아서요.
    그리고 혹시 터미널 자체에서 사진이나 mp3를 보는 프로그램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 도스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도스 화면에서 바로 사진도 보고 그랬던 거 같거든요.

  2. 한글 mc는 어디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코분투는 바로 한글 메뉴가 나오는 mc가 설치되는데 제 노트북은 우분투를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니 아직 영문 메뉴가 뜨네요.
    검색해봐도 좀처럼 찾기가 힘들어서 어떻게 하면 메뉴를 한글로 바꿀 수 있을까요?

  3. 네트워크 마운트한 상태에서도 mc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노틸러스를 이용해서 samba나 ssh, ftp 등을 접속해 마치 제 하드디스크에 연결될 것처럼 사용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터미널창에서 보는 것보다는 창에서 아이콘으로 보는게 더 익숙하거든요.
    혹시 이렇게 mc에서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하고 싶은데 mc의 양쪽 창 중에 하나는 제 컴퓨터 다른 하나는 연결된 서버 화면을 보면서 파일을 복사, 공유 하고 싶거든요.

이런 것들이 가능한지 답변 부탁드릴게요.

ftp 접속은 "cd ftp://아이디@계정" 타이핑 하고 비밀번호 누르고 들어가면 가능하군요.
ssh나 다른 것들도 비슷한 거 같네요.
신기하네요.
리눅스는 알면 알수록 새로운 기능들을 알게 되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