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에서 드디어 Meego폰이 나왔습니다.

[img:3q065i6l]http://swipe.nokia.com/img/noflash-hand2.jpg[/img:3q065i6l]

Meego폰 N9이 오늘 정식 발표됐습니다.

1년 넘게 떡밥만 무성했는데 그래도 나오긴 나왔네요.

처음 설계됐던 쿼티 자판은 빠지고 아이폰처럼 터치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Meego가 리눅스에 가장 가까워서 안드로이드보다는 Meego가 성공했으면 좋겠는데…

모바일은 아이폰 vs 안드로이드로 판도가 굳어버린 거 같아 Meego가 앞으로 얼마나 선전할 지는 의문입니다.

노키아도 실험용 기획에 의미를 둘 뿐 주력으로 삼으려는 건 아닌 거 같구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국내에 출시된다면 한번 써보고 싶네요.

http://kr.engadget.com/2011/06/21/nokia-n9/

쿼티폰이라서 기대를 하긴 했었는데.
노키아의 행보를 보니 그다지 지원도 없을 것 같고.
해외에서 구입하지 않는 이상 국내 출시도 어려울 것 같더군요.
한국 노키아 분들은 그냥 사무실에 앉아있는 마네킨인 듯 싶던데.
윈7폰만 미는 줄 알았더니
미고도 하고 있긴 하네요.

군대있을때 어떤넘이 미고 망해서 접었다고 해서 관심끄고있었던지라 처음에 낚시글인줄 알았음…(죄송)

처음엔 많이 기대하고 있었는데 노키아가 윈7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지금, 왠지 결국엔 마에모처럼 그냥 사라질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Meego가 그래도 인터페이스는 좋은데요. 노키아라는게 좀 아쉽네요. 한국노키아가 가지고올 가능성이…

meego라는 녀석이 좀 아쉽기는 아쉬워요. 성공해준다면 안드로이드만큼이나 큰 역할을 할 것 같은데…(윈7폰은 뭔가 좀 아닌 것 같고…)

진짜 디자인이 너무 이쁘네요
작년에 이폰이 나왔더라면 싶습니다

안정성 측면에서 괜찮다면 꽤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겠는데요.

디자인이 아름답네요…

해상도 and 성능만 받쳐준다면…

그런데 oracle 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그러나 LG가 Meego 진영에 출동하면 어떨까…^^

[url:291psy51]http://itviewpoint.com/187801[/url:291psy51]

나오면 한 대 지르고 싶군요… 전 도데체 아이폰에는 적응이 안되는지라. 앱이 별로 없어도 설마 웹브라우저, PDF 리더까지도 없겠습니까.

생각보다 meego가 완성도가 높은 프로젝트군요. 당연한 얘기지만 웬만한 리눅스 어플은 다 돌아간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분투까지 타블렛 지향 인터페이스로 가는 것이 이유가 다 있었군요. Maemo 기반 어플도 다 도는 것 같습니다. 또 추가로 Dalvik이 돌아가는 까닭에 안드로이드 앱도 쓸 수 있군요.

왜 이게 이제서야 나왔죠? 노키아는 참 알다가도 모를 회사…

[quote="logout":gx78tygx]생각보다 meego가 완성도가 높은 프로젝트군요. 당연한 얘기지만 웬만한 리눅스 어플은 다 돌아간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분투까지 타블렛 지향 인터페이스로 가는 것이 이유가 다 있었군요. Maemo 기반 어플도 다 도는 것 같습니다. 또 추가로 Dalvik이 돌아가는 까닭에 안드로이드 앱도 쓸 수 있군요.

왜 이게 이제서야 나왔죠? 노키아는 참 알다가도 모를 회사…[/quote:gx78tygx]

저도 미고가 상당히 좋은 프로젝트라고 알고 있었는데…

근데 노키아가 한창 미고 디바이스 출시를 앞두고 있을 때 MS쪽 사장이…

호기심이 생겨서 좀더 검색해보니 스마트폰용 말고도 태블릿, 넷북 등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심지어 국내에서 이미 넷북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네요;;(한글 지원 잘되는거 같습니다)

다만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상~당히 제한적이어서 데스크톱에 설치해서 사용해보긴 글렀습니다.
제가 리눅스를 엄청 잘해서 소스를 받아서 직접 컴파일한다면 모를까… 하지만 현실은 우분투 GUI신봉자…

패키지 관리는 레드햇 계열이라고 합니다.

이거 잘만하면 스마트폰/태블릿 쪽에서 또한번의 혁명이 될듯 싶은데 노키아는 왜 이좋은걸 재쳐두고 MS와 손을 잡았을까요…

그래도 출시는 한거 보니까 완전히 버린건 아닌듯 하니 한번 기대를 걸어봅니다^^

[quote="hacking_u":303rdypd]저도 미고가 상당히 좋은 프로젝트라고 알고 있었는데…

근데 노키아가 한창 미고 디바이스 출시를 앞두고 있을 때 MS쪽 사장이…[/quote:303rdypd]

넵, 그 MS쪽 사장이 Meego폰은 실험용 디바이스라고 일축해 버렸습니다.

완성도가 높고 반응도 좋은 편인데 저분이 나서서 자사 제품에 초를 칩니다.

[quote="echidna":3s6u5ihv]패키지 관리는 레드햇 계열이라고 합니다.[/quote:3s6u5ihv]

이게 좀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데비안 계열을 선호하는 입장이라…

근데 rpm은 아니고 zypp 인가 하는 독자적인 이름을 쓰더군요.

[quote="devko":233ekybw][quote="hacking_u":233ekybw]저도 미고가 상당히 좋은 프로젝트라고 알고 있었는데…

근데 노키아가 한창 미고 디바이스 출시를 앞두고 있을 때 MS쪽 사장이…[/quote:233ekybw]

넵, 그 MS쪽 사장이 Meego폰은 실험용 디바이스라고 일축해 버렸습니다.

완성도가 높고 반응도 좋은 편인데 저분이 나서서 자사 제품에 초를 칩니다.[/quote:233ekybw]

노키아에서 내버린 물건을 엘지에서 덥썩 물었는데 어떻게 될까요?

QT+RPM 기반이지요. 마에모5까지는 GTK+DEB 기반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어쨌든 정말 기다렸던 폰입니다만 한국에 나올 가능성이 매우 적어 안타깝네요.

n9 보다는 개발자용으로 풀린다는 n950이 더 좋아보입니다.
쿼티 자판이 있고 디자인도 더 남성적이군요…
작년 n9이라고 나왔던 유출된 이미지가 지금의 n9 보다 오히려 n950과 더 흡사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개발자용 폰이면 국내 미출시 하더라도 개인이 외국에서 구매해서 한국에서 사용가능할까요?
노키아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도 n950을 어떻게 구하는지 의견이 분분하긴 하던데… http://www.developer.nokia.com/Communit … aialbility
구할수 있고 한국에서 사용가능하다면 n9보다는 n950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