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기대중인 어플리 케이션 MyPaint가 윈도우 개발 버젼으로 업대이트 되었습니다. 아직 우분투버젼은 안나왔지만 조만간 나오겟지요. 기존 개발버젼 셈플이름을 날자을 쓰던 것이 현제 차기 정식버젼이름을 사용게 되엇습니다. 개발 버젼을 사용해 보니 기존 0.7과 성능이나 인터베이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있다면 레이어창과 컬러 셈플러가 추가됬습니다. 09년 6월 개발버전때 세로운기능이 많이 추기되었었는데 이번에는 안정성의 이유로 많이 삭제 되었더군요.
[quote="pcandme":37m34ls2]
태블릿 호환성이라는 건 태블릿 입력 장치와의 호환성을 말씀하시는 건지 아님 태블릿 PC 와의 호환성을 말씀하시는 건지?
[/quote:37m34ls2]
리눅스판은 해당사항이 없지만 윈도우즈판은 타블렛 호완성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7.1버젼에서는 타블렛 지우게가 안되더군요. 태생이 오픈 소스라 리눅스에서는 제대로 돌아 갑니다만 그레픽작업 환경 자채는 윈도우가 좋아서 윈도우에서 많이 쓰죠 그런데 자잘한 문제가 많이 생겨요. 이번에는 한글이 안깨지기는 한데…한글로 저장이 않돼요…(아 망했어요…)
[quote="misari":rc6y8b2n]김프와는 어떤 점이 다른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quote:rc6y8b2n]
2D그레픽 툴에도 나름 목적이있습니다
mypaint는 드로잉 툴보다는 페인팅툴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김프,포토샵,페인트샵 은 편집툴로 그림을 편집하는 용도,일러스트레이터 잉크스케이프 코렐드로우는 드로잉툴로 백터를 이용한 선작업,mypaint, 페인터의 경우 붓의 질감및 재료의 질감을 애뮬래이팅 혹은 특수 블러쉬를 지원하는, 편집툴보다 보다 전문적인 페인팅 툴로 생각 할수 있습니다.
편집툴을 페인트툴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펜인팅툴을 많이 사용합니다.
mypaint같은 경우는 편집기능이 거의 제거된 말그대로 블러쉬, 레이어기능을 제외하면 나머지 기능이 없습다. 대신 무척이나 가볍고 타블렛을 이용한 드로잉이 마음에드는 프로그램이지요.
김프의 블러쉬기능만 가져다가 독자적으로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기문제가 김프와 많이 닮았 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