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로 그려진 그림을 전체화면시에 프레임 저하;

안녕하세요. sparkstar입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이걸 어떻게 할까 하다가 찾아봐도 잘 모르겠어서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는 분이 있으신가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문제는, 현재 3D화면이 어느 크기 이상으로 커지면 갑자기 프레임이 뚝뚝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저 ‘어느 크기’ 라는게 설명하기가 애매한데, 그냥 보통의 크기에서는 괜찮다가 조금씩 늘려보다 보면

갑자기 프레임이 초당 2프레임 3프레임… 이런 식으로 급격히 줄어듭니다.(거기다 그 크기가 일정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은 스샷을 보시면 아실텐데, 저 프레임 급격히 줄어드는 부분이 창 오른쪽 위 ㅁ버튼으로 확대했을 때의 현상입니다.

그래서 현재 qt로 opengl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전체화면에서 테스트를 못 하구요, 또 화면 보호기도 3D는 힘들구요.

음, 구글에서 "ubuntu opengl glxgear poor frame"이런 식으로 검색해도 딱히 보이지도 않고…

혹시 명쾌한 해답을 아시는 분은 "이 못난놈!!"하며 일갈해주시길…

참고로 P4 3.0이고 nvidia geforce 6600 사용합니다.

전 펜티엄 2.4 c 에 지포 6600LE 사용자 입니다.
8.10 드라이버가 177, 173 등이 좀 후지더군요
크래쉬도 가끔 나고… 컴피즈 틀 잘 깨지고
그래서 드라키에게 가르쳐 주었듯이 엔비디아에서 다운 받은 180.11 드라이버 사용 중입니다. ( http://doraki.net/396?category=0 )
glxgears 가 3D 성능을 딱 가늠해 주는건 아니지만…
크기 늘려 보기도 하고 끝에는 2560 X 1024 인데도 머 대충 아래 처럼 나옵니다. ^^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ttachment=0:28i3ed6y]screenshot1.png[/attachment:28i3ed6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