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남의 PC 세팅하면서 오픈오피스 깔아서 줘본 적 있나요...

저는 노트북 한 대 판매하면서 XP+오픈오피스의 조합으로 세팅해서 넘긴 적이 있었는데…

바탕 화면에 오픈오피스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 하나씩 복사해서 놓고 아이콘 이름을 다 한글 이름으로 고쳤었습니다.

지금 제 와이브로 놋북의 오픈오피스3.0은 그림과 같이 되어 있고요…

OpenOffice.org <- 이거 넘 난해합니다. 미국의 일반인이 보기에도 이거 넘 난해함…사이트 주소인지 뭔지 사람한테 너무 혼란을 줌…-_-

저는 앞으로도 아는 사람 컴터 세팅해 줄 때 항상 바탕 화면에 한글 아이콘 넣어서 줄 생각…(저희 회사 우분투 컴터도 바탕 화면에 한글 아이콘 만들어서 출하하고 있습니다)

좋은 생각입니다…만…

얼마 후에 그분 PC를 다시 확인해보시면, 한글이랑 MS오피스들이 깔려 있을것입니다. -_-
(정품이든 불법복제판이든…)

오픈오피스 2009…=_=; 엄밀히 말하면 2008이 맞지 않나요~?ㅋㅋ

외람되오나… 떠돌이님~ 아바타 바꾸시니 떠돌이님을 상상하는 제 이미지가 확 바뀌었습니다.

그전 아바타보다 지금 아바타가 떠돌이님을 더 가치있게 보이게 하네요. (사람을 겉으로 판단하면 안 되지만 저도 한낱 인간에 불과한지라…)

아무튼 멋진 꽃미남 아바타로 바꾸신 걸 축하드려요.

[quote="하노스":19w7s0kz]외람되오나… 떠돌이님~ 아바타 바꾸시니 떠돌이님을 상상하는 제 이미지가 확 바뀌었습니다.

그전 아바타보다 지금 아바타가 떠돌이님을 더 가치있게 보이게 하네요. (사람을 겉으로 판단하면 안 되지만 저도 한낱 인간에 불과한지라…)

아무튼 멋진 꽃미남 아바타로 바꾸신 걸 축하드려요.[/quote:19w7s0kz]

음 아바타로 이미지 연상을 하시나바요…제 와우계정에 있는 언데드전사 아바타로 올려놓으면?..

[quote="draco":3cu2mqku]얼마 후에 그분 PC를 다시 확인해보시면, 한글이랑 MS오피스들이 깔려 있을것입니다[/quote:3cu2mqku]

전 그래서 아예 오픈오피스라는 제품명을 각인시키는걸 포기했습니다. 대신 ‘오픈워드’ ‘오픈엑셀’ 같은 식으로 대응되는 MS 어플의 이름을 설정해 주죠.

[quote="하노스":14ippq8j]외람되오나… 떠돌이님~ 아바타 바꾸시니 떠돌이님을 상상하는 제 이미지가 확 바뀌었습니다.

그전 아바타보다 지금 아바타가 떠돌이님을 더 가치있게 보이게 하네요. (사람을 겉으로 판단하면 안 되지만 저도 한낱 인간에 불과한지라…)

아무튼 멋진 꽃미남 아바타로 바꾸신 걸 축하드려요.[/quote:14ippq8j]
ㅋㅋ 사진은 "좋은 사람"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입니다. 그야말로 만화에서도 좋은 사람으로 나오죠ㅋㅋ

저 그림을 아바타로 쓰기 시작한건 아는 사이트 방명록의 아바타 그림을 저것으로 주로 썼기 때문에… 별로 저랑은 안닮았습니다=_=;;(저 캐릭터를 희화화 시킨 캐릭터가 더 닮았다고…OTL)

저도 아바타를 통해서 이미지 연상을 많이하는 편입니다.ㅎㅎ

직접 깔아준건… 아내 놋북에 깔아 준적 있고…

그리고 현재 회사에서 오픈 오피스로 문서 통일을 주장 해서
사내 표준 오피스를 오픈 오피스로 바꾸어
사장 컴터에 깔아 준적 있습니다…

현재
열명이 채 않되는 조그만 회사지만 오픈오피스를 사용합니다…

근데 전 오픈 오피스는 잘안쓰고 어설프지만 latex 을 더 많이 사용하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