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활개치는 ‘좀비PC’의 망령

"여전히 활개치는 ‘좀비PC’의 망령"이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네이버 기사 :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 … nkingSeq=7
원문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 … 080092.asp
(원문은 악성 공격 사이트라네요… 그래서 안들어가봤습니다.)

'좀비PC 문제로 보안의식이 잠깐 상승해서 백신이 많이 설치됬는데,
지금은 업데이트도 하지 않고 백신 판매도 줄었다’라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여기서 제가 잠깐 '빠직’한 대목은…

[quote:30yanmrt]정부는 DDoS로 인한 인터넷 대란을 예방하기 위해 공격적인 대응책 마련에 착수했다. 백신이 안 깔려 있는 PC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거나 강제로 백신을 깔아주는 등 좀비PC의 활동을 근본적으로 억제하는 방안이다.

일부 네티즌들이 ‘인권’을 이유로 반발할 것을 우려해 정부와 인터넷 사업자 모두 난색을 표한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좀비PC의 인터넷 접속을 막는 방법은 DDoS 및 각종 사이버 테러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면서 “그러나 남에게 피해를 주건 말건 나의 접속 권리가 막혀서는 안 된다는 이상한 인권 논란에 이번 대책이 최종 입법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quote:30yanmrt]

풀어보니…

백신을 설치 안하면 인터넷 사용 못하게 할꺼다.
-> 일부(?) 네티즌들은 인권(인터넷 사용할 권리?)을 이유로 반대한다.
-> 업체(아마 백신?) 관계자는 일부 네티즌들이 개인 이기주의로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이상한 인권 논란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흠… 전 저 법에 찬성합니다.
전 '나만 인터넷 잘 되면 되’라는 이기적인 사람이 아니거든요.
다만 꼭 MS 윈도우인지 검사하고 윈도우일때만 차단시켜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quote="tinywolf":ud8901fl]
흠… 전 저 법에 찬성합니다.
전 '나만 인터넷 잘 되면 되’라는 이기적인 사람이 아니거든요.
다만 꼭 MS 윈도우인지 검사하고 윈도우일때만 차단시켜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quote:ud8901fl]

농담이신 건 알고 있지만, 불쌍한 윈도 사용자들도 최소한의 인권은 보장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_-…

그건 그렇고…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저런 발상을 하는 인간들의 머리속은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해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불쑥블쑥 드는군요.
이러다가 "말도 안되는 헛소리 하는 인간들은 수용소에 10년간 격리조치한다"는 제안이 나오면 어쩌려구 그러나…

제발 기본상식이 있는 인간들과 같은 세상에 살고 싶군요.

검사해서 IE6일 때만 차단시키면 어떨까요? 쿨럭

[quote="fusion94":ikb9tb58]검사해서 IE6일 때만 차단시키면 어떨까요? 쿨럭[/quote:ikb9tb58]
만세…//

권리에 책임이 따르죠… (응?)
이전의 바이러스나 트로잔같은 경우 해당 PC만 피해보고… (전염은 뭐 그렇다 치고;:wink:
요즘은 다른 PC를 공격하니…

저도 백신 설치 의무화는 찬성해요.
다만 의무적으로 정해진 백신만을 설치하게 하는 경우(일부 대학 인터넷망처럼 무조건 V3, 하우리)
액티브 X를 이용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경우에는 반대합니다.

근데 비 윈도우 유저 맥, 리눅스 등의 유저들의 경우에는 예외 조항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잘못하면 한국 인터넷은 윈도우 사용자들만 접속가능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quote="ieukori":13iqdmrn][quote="tinywolf":13iqdmrn]

제발 기본상식이 있는 인간들과 같은 세상에 살고 싶군요.[/quote:13iqdmrn][/quote:13iqdmrn]

기본 상식이 없는 건 이해해도, 모르는 걸 알려주면 수용할 줄 아는 인간들과 같은 세상에 사는 것도

괜찮을 듯 한데요. :P

딴 얘깁니다만 오랜만에 오픈웹에 갔더니 거기에도 뭐가 뭔지 분간 못하시는 양반이 보이네요.
'Don’t feed this troll.'이라 하였는데 전 또 흥분해서 그만…쩝

해괴한 인권논리네요. 백신을 안 쓸 권리도 인권에 속하나?

백신을 빙자한 악성 activex깔리믄 어카져 ㅋㅋ

전 윈도우즈만이라도 백신 의무화는 반대합니다.
사람들에게 백신을 강매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무료백신이라도 강제로 깔게 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사용자가 적어 등록되어있지 않은 백신을 감지하지 못해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요? 백신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바이러스가 없다는 보장도 없고요.
하지만 권리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생각은 찬성합니다. 차라리 바이러스가 걸린 사람에게도 책임을 묻는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에대해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합니다.

[quote="jincreator":1qc7l8bt]전 윈도우즈만이라도 백신 의무화는 반대합니다.
사람들에게 백신을 강매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무료백신이라도 강제로 깔게 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사용자가 적어 등록되어있지 않은 백신을 감지하지 못해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요? 백신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바이러스가 없다는 보장도 없고요.
하지만 권리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생각은 찬성합니다. 차라리 바이러스가 걸린 사람에게도 책임을 묻는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에대해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합니다.[/quote:1qc7l8bt]

백신 의무화는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반대하는 편입니다만 백신의 설치가 가져오는 효과는 윈도우즈에서는 확실히 있다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사후에 너의 권리행사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좀 곤란할 듯 하군요. 좀비pc가 되어 다른 사람에게 전파시킨 숙주로서의 pc는 책임이 더 무거워지는걸까요? 아니면 걸리기만 하면 다 동일하게 처벌한다든가? 기술적으로 본인의 관리부실로 빚어진 결과를 어떻게 정확하게 규명하고 논란없이 책임소지를 물을 수 있을까요 …딜레마군요…

백신을 깔아야만 접속 가능하다는건… 어쩌면 헌법까지 침해할수 있는 사항일지도 모릅니다…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일테니까요.

백신을 깔면 보안에 도움이 되는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백신이 없다고 반드시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좀비가 되거나 침해를 끼치지 않거든요?
백신 안깔고도 잘 관리해서 아무 문제 없는 피씨들도 있습니다.

게다가 백신이 아닌 다른 방법들도 여럿 있는데, 그렇게 강제한다는거 자체가 선택권을 침해하는것 일테니까요.

그리고 바이러스가 걸렸다고 책임을 지운다는 분도 계신데…
그거 위험한 생각입니다(?)

가령 지금 신종플루 유행인데, 님이 신종플루 걸렸는데, 단순히 격리해서 치료해주는게 아닌 너 병에 걸렸으니 벌금 내…
이러면 어떠시겠습니까???

바이러스를 일부러 만들어서 직접 자기 피씨에 감염 시켜놓고 그게 전파되도록 했다면 당연히 고의적으로 타인에게 침해를 하였으므로 책임을 쳐야하지만, 바이러스를 누가 걸리고 싶어서 걸립니까?

바이러스에 걸린다는건 사람이 병에 걸리는것 처럼 스스로 원하지 않는데도 타의에 의해서 감염됩니다.
어떤분들은 야동이니 아니면 함부로 내려받아서 그런거 아니겠냐고 그러시겠지만 그거하고 다른 문제입니다. 바이러스인지 알고 일부러 걸린 후에 배포한것도 아닌데, 처벌하는거는 웃긴 일입니다.

지금 중국이 우리나라처럼 강제로 프로그램 깔아야 인터넷에 접속하게 한다고 하는데…(그린댐 정책) 그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비난 받고 있다는건 알고 계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