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ftpd에서 가상 유저에 관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리눅스에 대해서 잘 모르는 유저입니다.
개인파일서버로 사용하기 위해서 우분투 9.10 desktop을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원격데스크탑으로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제가 원하는 ftpd 기능은 1~2명은 상위폴더로 접속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하위 폴더로 접속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상위폴더에 접속한 사람은 하위폴더의 자료를 보고 쓰고 삭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ftp로 올라온 파일을 삼바서버로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외부에 있는 유저는 내부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으므로 삼바서버에서는 모두 공유가 되어도 상관없습니다.

대부분 윈도우유저라서 ftpd을 pure-ftpd으로 선택하였고(한글 문제로) 제가 내부와 외부에서 접속할 때는 문제없습니다. (참, 제 아이디로 ftp로 접속해서 상위폴더까지 보여지는 것이 문제이기는 한데 아마도 설정을 하면 될 듯 싶습니다.)

pure-ftpd은 우분투 소프트웨어 설치로 설치하여도 보았고 터미널에서도 설치해 보았으나 우분투에서 유저를 추가하면 ftp접속이 가능하고 pure-ftpd에서의 가상유저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530 login authorization failed 라는 에러입니다. 내외부 모두 에러가 납니다.
아마도 가상유저 때문인 듯 한데 해결 방법이 있으면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상유저를 사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