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Desktop으로 Ubuntu를 쓰기 시작한지 보름 정도되는 초보 사용자입니다.
현재 저는 VirtualBox를 이용해서 Ubuntu 9.10을 사용하고 있으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뭐 소프트웨어적인 것이야 MS의 것이 필요하면 Host 시스템으로 돌아와 사용을 하지만 이제 메일 확인부터 Eclipse 사용 등은 아예 이쪽에서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초보의 문제랄까요? 얼마전까지 alt+printScreen을 이용해서 스크린샷을 잘 잡아서 사용했습니다만…
어느 순간부터 (기억이 나는 것은 OpenOffice의 메뉴 깨지는 것을 잡기 위해 몇가지 웹 문서를 보고 따라 한 것 정도 기억이 납니다) alt+printScreen을 통해 작업창의 screen shot을 복사하면 처음 로그인시에 나오는 ubuntu 기본 화면이 screen shot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복사하면 스크니샷 저장에서 클립보드로 복사를 클릭한 후 GIMP에서 클립보드에서 새 이미지를 만들려면 클립보드에 데이터가 없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이 쪽에 지식이 너무 없어서 인지 검색을 통해서도 마땅히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 계신 많은 고수분들의 자문을 바랍니다.
게스트 확장을 이용해서 기본 해상도는 늘려 놓은 상태입니다.
며칠간 외부문서들을 검색을 해봐도 별 다른 정보를 얻을 수 없었던 것이 아무래도 저만의 특이사항인거 같습니다.
일단은 영구적인 대책이 될 수는 없겠지만
급한대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제대로 스크린샷을 잡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정확한 원인일지는 모르지만
VirtualBox Guest Addition 설치시 활성화되는 "VirtualBox Guest Additions for Linux Module"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메뉴의 시스템 > 관리 > 하드웨어 드라이버 를 통해 위의 Module을 비활성화 하였더니 제대로 스크린샷을 잡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다시 Guest Addition 설치 이전으로 돌아간다던가 하는 문제 없이 현재까지는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