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쉬 글자 깨짐 현상

이전 우분투 9.10까지는 파폭 자체에서 플레쉬를 업데이트 해서 사용했었고…

우분투 10.04는 이게 안되고 우분투 센터에서 플레쉬를 업데이트 한뒤에

파폭에서 사용을 하는데요.

플레쉬를 사용하는 곳에서 한글은 글자가 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 로 나오네요.

하드웨어 유명한 p 모 커뮤니티도 각 메뉴 마우스만 올리면 메뉴별 간단 메뉴이름? 나오는게 ㅁㅁㅁㅁㅁ 로 나오고

물론 클릭해서 하부 메뉴가 열리면 그건 제대로 나오지만요.

또 각종 동영상 보는 곳에서도 최대화면으로 키우면 창에 본래는 창을 다시 줄이려면 esc를 눌러라 뭐 이런

설명이 화면에 잠시 뜨는데… 우분투 10.04 에서는 최대화면으로 키우면 ㅁㅁㅁㅁㅁㅁㅁ esc ㅁㅁㅁㅁㅁㅁ

이렇게 다 한글은 깨져서 나오네요.

이걸 해결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viewtopic.php?f=18&t=11010

기본 폰트로 사용하는 폰트(대개 sans-serif)에 첫번째로 바인딩된 폰트에 한글 글꼴이 없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떠돌이 님이 링크로 주셨지만,

[code:3u7wqdmq]<match>
<test name="family">
<string>sans-serif</string>
</test>
<edit name="family" binding="strong">
<string>UnDotum</string>
</edit>
</match>[/code:3u7wqdmq]
sans-serif에 첫번째로 바인딩된 은돋움의 경우 한글 글꼴이기 때문에 플래쉬에서 문제없이 한글이 나오지만

[code:3u7wqdmq]<match>
<test name="family">
<string>sans-serif</string>
</test>
<edit name="family" binding="strong">
<string>Dejavu Sans</string>
<string>UnDotum</string>
</edit>
</match>[/code:3u7wqdmq]
이런 식으로 영문 글꼴이 첫번째로 바인딩되게 되면 플래쉬에서는 한글을 볼 수 없습니다. 플래쉬가 fontconfig의 바인딩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의도적인지 버그인지 알 수 없지만 아무튼 플래쉬에서 한글을 보기 위해서는 한글 폰트가 포함되어있는 글꼴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플래쉬에서 한자와 일본어도 보고 싶으시다면 영문, 한글, 한자, 일본어가 모두 포함된 글꼴(이를테면 윈도우의 굴림, 돋움 같은…)을 가장 처음으로 바인딩하면 됩니다.

아… 일단은… 떠돌이님이 링크해주신 글 잘 봤구요.

떠돌이님이 말씀 하신거 처럼 떠돌이님은 이글이나 링크 글이나 다 그냥 잘 되시는데… (특별한 설정 없이…)

저나 링크글의 질문자 처럼 ㅁㅁㅁㅁ 로 글자가 나오는 분들하고 무슨 차이일까?? 궁금해 하시기도 하셨는데…

저도 궁금했고-_-;;;;

다른 사람은 그냥 되는데;;; 나는 왜 그냥 안되나???

근데 링크글을 보니까… 저랑 공통점이 하나 있네요.

그냥 위에 질문에는 우분투 10.04 라고 적었지만…

전 떠돌이님 링크글의 질문자와 같이 코분투 10.04를 설치한 생태였습니다.

이 문제 이전에 우분투 10.04와 코분투 10.04를 다 구워놓고… 테스트로 엔비디아 카드 시스템에 코분투 10.04를

ati 그래픽 시스템에 우분투 10.04를 설치했었는데… (여러가지 셋팅 되어 있는거 차이를 보면 코분투가 좋긴 좋네요 ^^)

ati쪽도 코분투로 다시 설치해서 미처 확인을 못했었네요. 그냥 느낌에 아까도 그랬었나??? 이런 정도;;;

게다가… 링크주신 글에 분도 코분투 사용중이라고 하셔서…

코분투에서 기본 한글 여러가지 셋팅하면서 차이로 인해서 그런가 싶기에

우분투 우분투 10.04로 설치하고, 똑같이 플레쉬 설치하고… (떠돌이님이 말씀 해 주신대로 플레쉬 버전은 저도 같아요. r45버전 우분투던 코분투던)

보니까… 하드웨어 p 모 커뮤니티 메뉴 글자가 ㅁㅁㅁㅁ 에서 제대로 보이고… (추가;; 이거도 영어였음…)

동영상 보는건 최대화면 켜면 ㅁㅁㅁㅁㅁ esc ㅁㅁㅁㅁㅁ 나오던거…

다시 보니… 제대로 나오네요. 단 이게 전 이전에 보던곳이 아닌 따른대라… 한글로 화면 다시 줄일려면 esc 눌러라 뭐 이런 한글로 내용인줄 알았는데…

그냥 영어로 써있던거네요. 영어로 화면 다시 돌릴려면 esc키 눌러라 라고… 영어였는데 ㅁㅁㅁㅁㅁ esc ㅁㅁㅁ 로 나왔던 거네요.

음 근데 이거 확인하고 보니… 또 답글 하나가 달려 있네요…

자세히 보고… 글을 달 수 있으면 또 달겠습니다.


역시 추가 위에도 추가 라고 적었지만… 결국 저의 경우… 한글이 깨져서 ㅁㅁㅁㅁ 로 나왔던게 아니라…

영어가 ㅁㅁㅁㅁㅁ 로 깨져서 나왔던 거네요. p모 사이트 깨져서 보이던게 영어였음… 추가 설명이 한글이었고…; 맨날 볼때는 대충 보니;; ;;

웹브라우저에서 동영상 볼때 화면 최대화 할때 나오던 ㅁㅁㅁㅁ esc ㅁㅁㅁㅁㅁ 도 ㅁㅁㅁㅁ 가 사실 영어였음.;;;; 요건 플레시 동영상은 아니고 실버라이트 동영상 이었구요.

우선 윗글 수정할게… 코분투 10.04 에서 플레쉬는 한글이 깨지던게 맞고요;; 정신이 -_-;;;; 다 대충본듯;;;;

파폭으로 실버라이트 동영상 볼 때는 문라이트 설치후에 동영상을 보면서

동영상을 최대화 시킬 때 나오던건 영문이 그대로 맞습니다. ㅁㅁㅁㅁㅁㅁ esc ㅁㅁㅁㅁㅁ 이 내용이 영어로 줄일라면 esc키 눌러라 대충 이런거

떠돌이님이나… koolmint님 링크글과 도움말 대로…

사용자 계정이름 폴더에 (/home/사용자계정명 <– 요기에)

위의 내용을

.fonts.conf 파일로 파일명 하고 내용을 넣고 저장을 하니…

코분투에서도 플레쉬 한글 제대로 나오고… 실버라이트 동영상에서 영문 깨지던거도 잘 나오네요.

도움말 감사드리고… 다른분들도 참고해서 해결 하시면 좋겠네요.

저의 경우 터미널 창 열고… sudo gedit 로 해서 gedit 를 열어서 거기에 위의 내용들 넣고…

계정명 폴도에 .fonts.conf 파일로 저장했습니다.

파폭 창을 전부다 끄고 다시 켜서 확인해 보니 다 잘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