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공화국?

아이폰 0S 4.0 업그레이드, 금융권 호환성 확보 비상

[url:1zrqzmjw]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4803[/url:1zrqzmjw]

은행 스마트폰 뱅킹, 아이폰이 80%

[url:1zrqzmjw]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61613543803094&outlink=1[/url:1zrqzmjw]


위에 두 기사를 보면서…

윈도 새버전이 나오면 액티브X 갈아엎느라 나라 전체가 뒤집히고 금융권에 비상걸리던 일들이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그리고 윈도를 사용하지 않는 소수의 사용자는 인터넷뱅킹을 할수 없는 우리나라 웹환경이 왜 떠오르는 걸까요?

데스크탑 환경에서 M$에 종속되버렸던 일이 국내 모바일 환경에서도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딱히 저 상황들만으로 뭐라고 단정 지을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봐온게 있다보니…걱정 스럽네요.

뭐 이미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해 국내 웹이 무언가 변화하기를 바랬던 제 착각이겠지만… 상황이 전용 앱이라는 것으로 귀결될줄은=_= 당장 비용이 적게 드는 쪽을 택하는게 기업인 것 같습니다.

[quote="떠돌이":jyce9swh]뭐 이미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해 국내 웹이 무언가 변화하기를 바랬던 제 착각이겠지만… 상황이 전용 앱이라는 것으로 귀결될줄은=_= 당장 비용이 적게 드는 쪽을 택하는게 기업인 것 같습니다.[/quote:jyce9swh]

포기하면 편해요! :-)

그러나 몇년 뒤 안드로이드나 다른 플랫폼 기반 스마트폰을 쓰면서 삽질하는 제 모습이 보입니다. :lol:

가진자에게만 서비스 해주는 더러운 세상!

[quote="tinywolf":1fvpcp8s]가진자에게만 서비스 해주는 더러운 세상![/quote:1fvpcp8s]
사회적 정의 실현은커녕 이를 위한 최소한의 반성조차 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너무 많은 더러운 세상이라고 하는 게 더 어울리겠죠. ActiveX같은 것들의 만연을 조장한 건 분명 소비자들이니까요. 이대로라면 한국이 애플의 식민지가 되는 것도 시간문제겠죠.

흥미로운 점은, 우리나라는 주요 핸드폰 수출국이기 때문에,
아이폰에 대항할 유일한 OS인 '안드로이드’를 찬밥신세로 만들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아마 …은행들도 안드로이드용 앱을 개발할 수밖에 없을겁니다.
결국 각각의 OS업데이트 때마다 호환성 이슈가 계속 생기고, 2중 3중의 개발비용이 들어가고(대부분의 은행앱들은 보안프로그램까지 곁들어져 있어서 더 그렇죠.),
그걸 그냥 감수하는 방향으로 가게 될겁니다.

ps.
웹기반 앱(웹앱이라고들 하는)이 그 해결법이 될 수 있을지는 좀더 두고봐야 겠지만…

근데 한국만 이런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의 애플 제품에 대한 열광은 이성적으로는 설명하기 힘드니까요.
잡스라는 선지자가 나타나서 사람들을 애플교로 개종시키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저는 이 현상을 혹세무민으로 봅니다. 이미 거품이 자주 꺼지는 것 같은데 자꾸 큰 걸 터뜨려서 더 키우고 있더군요.
마치 붕괴 직전의 급등하는 주식시장을 보는 것 같은데 역사적으로 경제사에서 자주 반복된 일이라 앞으로가 흥미롭습니다.

[quote="떠돌이":r0w0y31t]뭐 이미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해 국내 웹이 무언가 변화하기를 바랬던 제 착각이겠지만… 상황이 전용 앱이라는 것으로 귀결될줄은=_= 당장 비용이 적게 드는 쪽을 택하는게 기업인 것 같습니다.[/quote:r0w0y31t]

앞날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군요…

ㅋㅋ 아마도 이곳뿐이겠지요…

이나라 금융권은 앞날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_= 지금 당장의 모습만이 중요할뿐…

다시말하면…과거의 답습은 안봐도 뻔하다는것…

핸드폰은 그저 들고다니는 전화일 뿐이라고 치부해버리고 가끔 통화는 되는지 체크만 하고 있는저로썬…먼나라 이야기 같기도 합니다 ㅎㅎ

마흔을 바라보는 나이에 접어들어서…여자구경하기 힘든 촌구석에 살다보니…

=_=;; 그나마 여사원들이 조금 있는 은행에 가는일은 매우 즐거운 일상이 되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홀로 멈춰서 있는듯해서 가끔은 안타까움을 느끼기도하지만…

느긋하게 세상을 바라보는것도 꽤 괞찬습디다…

밥도 달란넘한테 주지 조용히 있는넘한텐 죽도 없다죠…계속 두드리다보면 ^^/ 언젠간 문이 열리지 안을까 싶습니다!!

축구보려고 안자고 개기고 있는데 졸려 죽을지경이네요…=_=;;;; 내일 해야할 일도 만만치 안은데…축구는 재방송을 봐야할듯…OT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