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코분투 10.04를 사용하고 있고 설치나 사용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쓸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리누서들과 특히 코분투 패키징 여러분께 감사의 뜻 전합니다.
가진 지식이 짧아 언제나 읽기 모드로만 지내다가 문의할 때만 글을 올리자니 좀 겸연쩍긴 하네요. 하하…
저의 문의 사항은… 코분투를 설치할 당시 컴퓨터에 하드디스크가 2개가 물려 있었습니다. 설치 과정 중에 하드디스크 하나에 우분투를 설치하고 다른 하나는 상태가 좀 의심스러워 그냥 공디스크로-우분투 시스템 파일 설치 없이 warehouse 란 이름으로 마운트 하는 것으로 설치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별 문제 없이 사용하던 중 얼마 전 warehouse란 이름으로 마운트 해두었던 하드디스크가 결국 고장이 나고 말아 제거를 했습니다. 그 때 디스크 관리자에서 제거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잘 기억이…
문제는 그 다음부터 코분투가 부팅할 때 마다 warehouse 어디 갔냐구 아침에 출근한 아빠 찾아 우는 딸처럼 찾아 댑니다. 그냥 무시하라고 s키 누르고 넘어간 다음 그냥 쓰고는 있습니다만,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내요. 관리 메뉴의 디스크 도구에서는 이미 제거를 한 상태라 디스크 도구에서는 어떻게 해 볼 방법이 없네요.
관련 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만, 적절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코분투가 부팅할 때마다 이미 죽은 하드 불x 잡는 짓을 멈추게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