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 관한 기사가 떴네요...

물론 메인에 뜬 기사는 아니지만 우분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 같네요.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 ... 2125710562

와… 우분투 뿐만 아니라 코분투까지…

저도 현재 코분투 10.04_1 을 사용중인데 정말 좋아요. 별로 손 볼것도 없고…
일반 회사원인데 윈도우처럼 쓰고 있으니…
우분투 관련 분들의 피땀어린 노력의 결과인 것 같습니다.

저처럼 컴퓨터 관련된 일을 하지않지만 우분투(코분투)가 어렵지않고 MS윈도우보다 훨씬(?) 좋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많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아울러 Active-X도 이제 그만 좀 사용했으면…

코분투 기사까지 있는 것을 보니… 상당히 많은 조사를 했나보네요;;;

확실히 최근 들어 우분투가 조금씩 신뢰를 만들어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개의 기사들도 우호적이고 사람들에게 소개를 해주면 제법 좋은 반응이 돌아오곤 하네요.
물론 OS를 바꾸느냐는 문제와는 별개로 말이죠.
특히 저같은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들이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 노트북을 들고 가곤 하는데요.
물론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몇몇 글씨가 안 보인다던가 하는 문제는 꼭 생기기는 하네요.
보통 명령어 없이도 대부분의 기능을 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거 같습니다.
빨리 우분투 사용인구가 늘었으면 좋겠네요.

[quote="peacebaro":t4d6a0mp]물론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몇몇 글씨가 안 보인다던가 하는 문제는 꼭 생기기는 하네요.[/quote:t4d6a0mp]
헉 이건 심각한 문제인데요;; 글자가 부분적으로 안보이나요? 한글자 전체가 안보이나요?

아마 마소 오피스 파일을 오픈오피스로 열때 저러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그런경험있구요

오픈오피스에서 생성한걸 오픈오피스로 열때 문제생겼던 적은없는것같습니다.

[quote="떠돌이":2ii4mfgq][quote="peacebaro":2ii4mfgq]물론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몇몇 글씨가 안 보인다던가 하는 문제는 꼭 생기기는 하네요.[/quote:2ii4mfgq]
헉 이건 심각한 문제인데요;; 글자가 부분적으로 안보이나요? 한글자 전체가 안보이나요?[/quote:2ii4mfgq]

위에 분이 설명해주셨는데 오픈오피스 쓸 때 있었던 문제입니다.
시간이 없이 급히 다른 분의 ppt 파일을 열고 프리젠테이션을 했는데 그만 한글 제목들이 모두 안 보이더군요.
그냥 급히 열 땐 사진만 크게 들어가있는 ppt구나 했었구요.
제가 사용할 땐 당연히 오픈오피스로 작업하고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필요한 경우엔 씽크프리로 열기도 하고 그러고 있습니다^^;
(근데 왜 씽크프리는 가끔 hwp파일이 열리지 않는 걸까요? 그럴땐 정말 당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