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가상머신 설치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리눅스 초보자입니다.

저의 컴에 윈도우7을 깔았습니다.
가상머신을 돌리기 위해서 파티션을 일단 나눠놨습니다.
L : XP 프로
M : 우분투 10.10
N : CentOS 5.5

VM웨어 설치하고 우분투 10.10을 깔았습니다.
한글로 그래픽화면으로 설치가 잘 되었습니다.
단지, 그래픽드라이버가 지원이 되지 않아서 3차원효과는 포기했습니다. (지포스 GTX 260 이라는 옛날 그래픽카드입니다.)
조금 사용하고 일단 삭제했습니다.

몇 일 후에
XP 프로 설치했습니다. : Good

그리고 우분투 10.10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영문으로 계속 설치가 되면서 text 모드가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약 10분정도 기다리니 스스로 그래픽 로그인 화면으로 바뀌어서 겨우 로그인하고 한글팩 설치하고 나비설치하고 하면서 겨우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왜 설치가 완전히 다르게 진행된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깔끔하게 잘 설치가 되었는데 두번째 설치에는 초보자가 쫄아버리게 설치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회사컴에서는 compiz, 가젯 등으로 화려하게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오늘 세번째 가상운영체제인 CentOS 5.5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같은 우분투 설치 이미지 파일이고 한 번 잘 설치되었던 것이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요?

그리고 저의 그래픽카드로는 우분투 3차원 포기해야 할까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일단 정말로 같은 이미지 파일이었는지 여쭤봅니다. 우분투에는 설치 CD가 두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Live CD와 Alternate CD가 있습니다. Live CD는 보셨듯 그래픽 화면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Alternate CD는 텍스트 모드에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혹시 Alternate CD 이미지로 시도하신게 아닐까 싶습니다.

가상머신에서 3D효과는 원칙적으로 안됩니다. 가상머신에서 쓰는 그래픽 카드는 호스트 머신의 그래픽 카드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nvidia 그래픽 카드를 설치해도, 가상머신에서는 가속이 되지 않는 것이죠. 대신 Virtualbox 같은 프로그램은 3D 가속 기능을 활성화하면 가상머신에서도 3D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VMWare는 요즘 어떤지 시도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_-a

답변이 아니라서 죄송하지만, 질문은 질문 게시판에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