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0.10에 기본적으로 파이썬 2.6 버젼이 설치되어 있는데, 컴파일 환경 때문에 파이썬 2.4로 링크시켰더니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가
안켜지네요. 몇 가지 살펴본 결과 파이썬 2.6 버젼이 심볼릭 링크로 user/bin/python 으로 만들어져 있으면 정상동작하는데,
2.4나 2.7 이 설치되면 실행하려다 멈춰버리는군요.
파이썬 2.4나 2.7을 2.6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셋팅 변경을 해야 한다면 무엇을 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본 파이썬은 시스템에서 중요하게 쓰이기 때문에 변경하시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는 파이썬이 자신이 실행시켜야 할 버전을 인식하게 하면 됩니다.
파이썬 파일 맨 위에 #! /usr/bin/env python2.7 또는 #! /usr/bin/env python2.4 와 같이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냥 python (파일).py 라고 하셔도 알아서 명시된 버전으로 실행을 시킵니다.
그리고 특정 파이썬 인터프리터를 터미널에서 실행시키고 싶다면 버전 명까지 같이 써주시면 그 버전으로 파이썬 인터프리터가 실행이 됩니다.
[quote="bluekyu":9obko1pm]파이썬 파일 맨 위에 #! /usr/bin/env python2.7 또는 #! /usr/bin/env python2.4 와 같이 쓰시면 됩니다.[/quote:9obko1pm]
오~ 꽤 유용한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