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떤 방법으로 파일과 프로젝트등을 관리하시는가요?

직장 연차에 따라 함께 쌓여가는 엄청난 파일들을 어떻게 관리들 하시는지 여쭈어봅니다.

많은 분들의 방법을 좀 들어볼수 있을까요?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지…

저는 폴더를 세분화 한다해도 중복되는 자료도 점점 많아지고 파일들이 섞이기 시작해서 살짝 헷갈려오기도 합니다.

좋은 의견들 부탁드립니다.

저도 "무슨 무슨 백업" 폴더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간나면 정리해야지 하면서도
막상 조금이라도 시간 나면 정리는 커녕 놀기 바쁘네요…

소스만이라도 Subversion으로 관리하는게 대견스러울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