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버추얼박스 브리지 어댑터 설정 관련 질문

데탑과 노트북 모두 호스트 OS는 우분투 10.10 게스트 OS는 버추얼박스로 XP를 설치했습니다…
버추얼박스에서 둘다 네트워크 설정을 브리지 어댑터로 지정했는데요…
그런데 호스트 OS의 네트워크 어댑터가 eth0인 데탑에서는 XP의 인터넷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데요…
호스트 OS의 네트워크 어댑터가 wlan0인 노트북에서는 XP에서 인터넷이 되질 않습니다…

XP에서 어댑터의 속성을 살펴보면 데탑고 노트북 모두 정상적으로 아이피와 게이트웨이 DNS 서버 주소를 받아오는데요…
이상하게 노트북에서는 인터넷이 안 되네요…
그래서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보니 데탑에 있는 가상머신의 네트워크 어댑터는 맥주소를 제대로 불러오는데요…
노트북에 있는 가상머신의 네트워크 어댑터는 맥주소를 노트북의 호스트 OS의 네트워크 어댑터 주소로 가지고 오더라구요…
그러니까 버추얼박스에서 할당한 맥주소를 못 읽어온다고 해야 하나요?? :D

이 문제를 해결하고 노트북의 가상 OS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며칠째 구글링을 해봐도 속 시원한 해답을 못 찾겠네요…

참고로 제가 사정상 꼭 브리지 어댑터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러니 NAT로 설정하면 된다는 답변은 죄송하지만 사양하겠습니다… :D

꼭 좀 부탁드립니다… :P

============================================================================================
문제는 공유기에 있었네요…
공유기 리셋하고 다시 설정할 것 설정한 다음 실행하니
노트북에서도 잘 되네요…^^
제가 그동안 공유기 설정을 많이 건드렸나 봅니다…

atheros 무선랜 드라이버의 경우 인터페이스를 wlan0이 아니라 ath0 같은 것에 배당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는 아닐까요?

떠돌이님의 조언 감사합니다…
물론 제 무선랜카드가 에떼로스거이긴 한데요…
버추얼박스에서 wlan0이 아닌 eth0으로 설정하고
XP를 구동시키고 나면 아예 서로 다른 대역폭의 IP를 할당받아 오더라구요…
물론 인터넷은 안되구요…

사실 집에서야 NAT로 설정하고 쓰면 상관이 없는데요…
직장에서 부득이하게 윈도우를 구동시켜야 할 때가 있는데요…(예를 들어 인트라넷 메신저 같은거요)
그래서 이 문제를 꼭 좀 해결하고 싶어서요…

ㅋ 이번에 큰 맘 먹고 윈도우는 싹 밀어버렸는데…^^

eth0이 아니라 ath0입니다. 아데로스 무선랜 드라이버는 독점 드라이버라서 wlan0와 ath0 을 브릿지로 연결하여 하는 이상하고 괴악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ath0을 할당해주어야 제대로 되더군요.

그러나 ath0을 사용하던 madwifi 드라이버는 엣날에 사용하던 드라이버이니(요즘은 오픈소스 드라이버 ath5k가 사용되죠~) 이런 것과는 상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 그런 말씀이셨군요…^^;;
그런데 버박 4.0에서 제가 임의적으로 어댑터 이름을 적어 넣을수가 없네요…
무조건 eth0 아니면 wlan0을 설정하게 되어 있어서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