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포럼에 많은 분들이 다녀 간다고 하는대 아쉽게 자게는 항상 비여 있더라고요…
ㅎㅎ 한대 웃긴건 우분투 영문 포럼도 마찬가지더라고요 ㅎㅎㅎ;;;; 난감 했어요…
제가 주소를 잘못 안걸까 했다는…
세계 1위라고 하는대 사람이 이것 밖에 없다니 하고 약간 실망 까지… ㅠㅠ…
아니면 포럼이 다른 곳에 또 있는 걸까요?..
http://ubuntuforums.org/ 여기 맞죠?..
ㅠㅠ 포럼 분들 글좀 많이 써주었으면 좋겠어요 제가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ㅠㅠ 하루 하루 제가 모르는 정보… 업데이트 정보 보고 싶습니다… 소금과 같은 고수님들의 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ㅠ…
포럼은 글이 많이 올라오는 걸 바라는 공간이 아니라, 정확한 글이 올라오길 바라는 공간 입니다.
누군가 한 가지 주제를 올리면, 정확한 내용이 될 때까지 댓글을 통한 수정 보완이 이루어지는 곳이죠.
포럼은 여타의 일반 게시판과는 다릅니다.
일반 게시판에선 "일본 대지진"(현재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사건이라…)을 주제로 한 글이 하루에도 수 백개가 올라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럼에선 "일본 대지진"을 주재로 한 글은 아마 내년까지도 몇 개 안 올라 올 겁니다.
포럼에선 누군가 주제를 정하면, 모두 그 글타래에 모여 토론을 하기 때문이죠.
이것이 포럼과 일반 게시판의 가장 큰 차이 입니다.
포럼은 회원들이 시간과 정성을 투자해 작성한 글들을 상당히 소중하게 다루려 노력을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툴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회원들 역시 이를 위해 어떤 주제를 게시하기 전 "검색"을 우선적으로 해보는 등의 암묵적 규칙을 나름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이미 누군가 어떤 문제의 해답을 시간과 정성을 쏟아 게시해 뒀는데, 같은 질문을 또 한다는 건 그 분에 대한 예의도 아닐 뿐더러, 또 다른 답변자의 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포럼은 일반 게시판처럼, 한 말 또 하고 한 말 또 하고 하는 공간이 아니란 거죠.
이런 이유들로 인해 새로운 글이 올라오는 수는 적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 게재된 주제에 대한 토론은 계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몇 년 전의 주제글에 댓글이 달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댓글"이 달린 글이 상위에 올라오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보물 창고와 같은 곳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의 토의를 거쳐 완성된 정보들이 가득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포럼 방문 회원들은 그런 정보들을 검색하고, 읽어보고 필요하다면 토론에 참가하고 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포럼 회원들은 새로운 글의 많고 적음을 떠나, 좋은 정보가 올라오나 안오나에 더 신경을 씁니다.
포럼과 일반 게시판의 차이를 인지하시고 활동을 하신다면, 아무런 걱정도 근심도 없을 겁니다.
ㅎㅎ 아 그렇군요? ㅎㅎ 전 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없나 했네요… 그래도 좀 활성화 되었음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본에 대한 글을 삭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