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하고서 패널이 안뜹니다!

우분투 11.04로 업그레이드하고 unity에 겨우 적응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화면효과를 넣어보려고 compiz설정을 이리저리 만졌는데, 큐브를 적용하려고 하니 unity어쩌고 하는걸 꺼야 한다고 하더군요.
근데 그걸 껐더니, 화면이 이상해지고 패널도 사라져서 그냥 재부팅 했습니다.
그랬더니 패널이 아예 실행이 안되네요.
안뜨는게 아니라 아예 실행자체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루트권한으로 터미널을 실행시키고 'unity’라고 입력하니까 그제서야 unity가 구동이되고 뜨는데, 제대로 띄운게 아니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몇가지 문제가 나타나더군요.
그래서 daemon으로 초기프로세스 실행을 할까도 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도무지 감이 오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국은 재설치일까요…

$ unity --reset
이렇게 초기화 해보세요…

참고로 unity 사용시엔 큐브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큐브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우분투 클래식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시 아래패널에서

우분투 ------------- unity 설정된 컴피즈… 컴피즈에서 큐브관련 건들지 마세요… unity는 엑스포를 씁니다…
우분투 고전 ------ unity 설정안된 컴피즈…유니티가 싫은사람은 이걸로 로그인해서 예전처럼 큐브설정해서 쓰면됩니다…
docky도 깔아서 쓰면 괜찮습니다…

둘중 하나 선택해서 왔다갔다 쓰셔도 될겁니다…
둘다 컴피즈 따로저장이 됩니다…

unity 가 싫다고 이전버전 깔지마시고… 우분투고전으로 로그인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셋 해보아도 변화가 없네요
혹시나해서 pstree를 봤는데초기 프로세스에 유니티패널(unity-panel-service)이 여전히 없네요
그놈패널의 경우 초기 프로세스에 Gnome-panel이 있던데 그럼 unity 도 그에 상응하는것이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그리고 또 루트권한터미널에서 unity-panel-service를 실행해도 패널이 안뜨는데 unity라고 하면 뜨네요…
정상작동하는 우분투가 있으면 비교할수 있을텐데 아쉽네요…
그럼 스크립트를 개조하던지 할텐데요

베타때 같은 문제로 패널초기화로 해결봤습니다

Diooib님이 말씀하신것은 패널 초기화가 아닌가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패널 초기화였는지 설정 초기화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삽질을 워낙했었기때문에…

음… 초기프로세스를 초기화 할수있음 좋을텐데요 ㅜㅜ

큐브하다가 그랬으면 컴피즈설정만 이전처럼 해주고 재시작하면 될텐데…
컴피즈 설정매니저에서 unity 관련 두가지 체크하면서 끄라는것은 꺼주고 켜라는거 켜주고 재시작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터미널에서

$ gconftool-2 --recursive-unset /apps/compiz-1
$ unity --reset

이렇게 치시고 재시작해보세요…

그렇게 해도 안되네요…
결국 재설치로 결정했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ㅡㅜ

[quote="diooib":2l5mo3mw]참고로 unity 사용시엔 큐브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큐브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우분투 클래식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시 아래패널에서

우분투 ------------- unity 설정된 컴피즈… 컴피즈에서 큐브관련 건들지 마세요… unity는 엑스포를 씁니다…
우분투 고전 ------ unity 설정안된 컴피즈…유니티가 싫은사람은 이걸로 로그인해서 예전처럼 큐브설정해서 쓰면됩니다…[/quote:2l5mo3mw]

이중에서요… 우분투 클래식으로 로그인하면 큐브 설정할 수 있다는 거 사실이 아닌거 같아요.
제가 몇번이나 시도해봤는데 그때마다 시스템이 망가져서 우분투 재설치를 해야만 했습니다.

어제, 오늘 거의 안정화된 우분투 11.04 쓰면서…
혹시나 해서 컴피즈 설정 열어 큐브 옵션 켰다가 망했어요. 흐…

복원할 방법을 모르니 재설치 밖에 없더군요.

11.04 는 우분투 클래식으로 로그인해서 그놈 환경을 쓰더라도 큐브 관련 옵션은 안건드려야
되는게 정답이 아닌가 싶습니다.

뜬금없는 딴소리인지는 모르겠으나 Unity3D 사용안하는걸 추천
Unity3D의 장점이 뭐죠? 저는 Classic모드를 사용합니다. 물론 개인적 취향이지만요.

단점::
1.대쉬보드에는 모든 프로그램이 들어가지 않구요(전통방식의 메뉴에 보통 추가됨)
2.시작메뉴와같이 한데 모아둔 메뉴가 없다 (대쉬보드에 있지만 전부다 안나옴)
3.런쳐바가 너무 크다 컴피즈설정에서 작게 할수 있으나 그래봐야 32픽셀이 최소임
4.런쳐바에는 실행중인 작업과 실행기아이콘 그리고 애플릿이 동시에 들어가고,
그크기가 같아서 구별이 쉽지 않으며, 동시에 있으니 편리할수 도 있겠으나 Avant Window Navigator를 써보면
200프로 커버가 됨
5.커스터마이징이 안된다.

장점::
프로그램메뉴가 상단패널로 옯겨져 공간활용이 높다.
전 이것 밖에 못찾음

그외의 장점들은 사실 Unity가 아니라 Compiz의 설정임
예를들어 데스크탑스위칭 태스크스위쳐등도 compiz설정에서 키만 정하면 되는거임
그리고 대쉬보드 대신 클래식에 있는 "프로그램실행… "을 단축키로 만들어높으면 프로그램을
리스트로도 볼수 있으므로 미려하진 않으나 대체가 가능

런쳐바는 저의 경우 Avant Window Navigator를 사용하고
실행아이콘은 모두제거해서 새로 등장한 프로그램만 태스바처럼 나오게 만듦(장점 프로그램 그룹핑)
테마를 조정해서 프로그램과 애플릿이 구분이 됨 그리고 날씨 시계 휴지통등은 Avant DockBar에 넣음

실행아이콘은 오른쪽에 새패널을 만들고 실행 아이콘들만 넣어둠 세로이긴 하지만 Bar가 작아서
많이 들어감(25개정도 띠우기 하면서)

그럼 Unity최대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메뉴는?
주패널에서 추가->"프로그램 메뉴 알리미" 선택
그러면 주메뉴인(프로그램,위치,시스템)뒤에 프로그램 메뉴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공간도 최대 활용하고, 능률도 높이는 것이지요
와이드스크린은 좌우 공간이 넓어 좌우측을 활용할 필요가 있죠.

컴피즈에선
Super+Tab, Ctrl+Tab, Alt+Tab : 창관리->링스위쳐로 프로그램 전환을 추천하구요(Next window, Next window group, Next window all workspaces)
데스크탑 전환은 데스크탑->Expo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Super+s
창고르기는 창관리->Scale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Super+w
그리고 또 추천하는것은 일반->그놈호환성에서 터미널실행 과 프로그램실행창(이것으로 대쉬보드대체) 키보드 바로가기입니다.

그놈3로 써봤습니다.
좋더군요 근데 문제는 역시 gnome2의 대부분을 교체해버려서 지우기가 어렵더군요 이건 어찌보면 호환성
문제이기도 함
그리고, Unity의 장점인 글로벌메뉴가 안된다는점이…
그래서 결국 짜내고 짜낸것이

우분투클래식+프로그램메뉴알리미+Avant+단축아이콘패널이에요…
Avant는 CairoDock이나 Docky로 써도 되지만 가볍다고 해서 쓰고 있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