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컴퓨터 어떤가요?

아 맥 컴이아니라 맥os가 어떤가요??

우분투에 비한면…어떤지…

몇일전 아시는분 imac을 개조해 드렸는데…잠깐 사용해보니…우분투랑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메모리는 512m 구형이었나 봐요…

그래도 돌아가는 것을 보면…7년된것 치고는 잘돌아 가네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시는분…^^&

우분투에 비해 닫혀있지만

우분투보다 더 짜임새있고 안정했습니다 제 느낌에는요

iOS와 안드로이드를 비교할 때에도 비슷한 느낌이 들더군요

[quote="vkfmfm":2xsxczms]아 맥 컴이아니라 맥os가 어떤가요??

우분투에 비한면…어떤지…

몇일전 아시는분 imac을 개조해 드렸는데…잠깐 사용해보니…우분투랑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메모리는 512m 구형이었나 봐요…

그래도 돌아가는 것을 보면…7년된것 치고는 잘돌아 가네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시는분…^^&[/quote:2xsxczms]

우분투랑 비슷한 느낌이 들지만, 옛 맥은 좀 쓸만하지만, 2006년 이후제품은… 사지 말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OS가 폐쇄성이라서 사용자화가 절대로 되지 않으며,… 맥북같은경우는… 배터리 부푸는 현상, 윈도 돌였을때 말도안되는 발열과 소리…
성능대비 비싼가격, A/S는 Cure을 구매하더라도 소용없는 정책…

답변해주신 2분 감사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이 안됩니다. 우분투에 비해 꾸미는 재미나 OS 자체를 만지는 재미도 조금 덜합니다. 꾸미려면 꾸밀 수는 있는데 솔직히 우분투보다 귀찮은 느낌을 받았습니다-_-

하지만 유닉스 베이스의 운영체제인만큼 터미널로 이것저것하는게 가능해서 터미널을 사용하면 꽤 자유롭게 만질 수도 있습니다.

우분투에 비해 초보자들에게 절대적으로 가지는 강점은 "어 이러다가 망가지겠네?"하는 느낌이 적다는 겁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고, 초보자가 건드려서 시스템이 망가지거나 할 수 있는 설정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일반적인 사용자가 쓰기에도 꽤 간단하고 아름다우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최고급 사용자를 제외하고, 유저 스펙트럼에서 중고급 사용자와 초급 사용자간의 격차도 좁다는 것이 한 장점입니다.(우분투를 보시면 이게 왜 장점인지 알 수 있습니다.)

상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렇겠지만, 어쨌든 OS의 인터페이스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배려가 훨씬 뛰어납니다. 우분투도 정말로 정말로 많이 나아졌지만 아직 이 부분은 맥에게 부족한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우분투를 쓰다가 맥으로 넘어왔는데 많은 차이를 못느끼겠더군요.
(우분투에서도 사용자화…이런거 별로 안했습니다.어차피 터미널만 열리면 그놈이 그놈이니까요)

뭐 닫혀있다던가…이런 이야기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매리트도 있습니다.
(xcode라던지 상용 프로그램이 꽤 잘 나오니까요…맥북만큼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가 잘 매칭되었다는 느낌 받는 피씨도 몇 없었습니다.)

뭐가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보다 이건 어떤 장점이 있고 저건 어떤 장점이 있다.라는 말이 맞지 않을까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모든지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도박아닌 도박을 하는겁니다.

써보고 좋으면 계속 쓰는거고 안좋으면 맥을 날리고 윈도우를 까는 한이 있더라도 그래 써야죠.

윈도우돌릴떄 발열이 많다는 글이 있었는데…2010년 맥북프로입니다만…부트캠프로 윈도에서 펜 돌아가는 소리 거의 못듣습니다.

발열도 많이 못느끼구요.

궁금하시면 써보세요. 후회는 안합니다만…좀 비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