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이니까, 사진 올려도 되겠죠?

사진 찍는것이 좋아서 계속 셔터를 남발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나오지가 않네요.

특히나 달사진은 초점이 안잡혀서 힘들어요.

Canon EOS 450D / Sigma 70-300mm

PS. Picasa 한글폰트 적용이 힘드네요.

노출과 초점.

보름달은 생각보다 많이 밝아서 흔들림은 적지만, 어두운 곳에서 찍을려니 노출과 초점 잡기가 힘들어요.

풍경사진에서는 구도가 중요할 듯 한데, 뭔가 그럴듯한 구도가 잡혔으면 하는 기대로 이리저리 가며 셔터를 남발해 봅니다.

사진 잘 찍으시네요. ^^

조금만 더 노력하시면 작품들이 나올 것 같네요.

이건 OptimusQ로 찍은 여름방학 시작 하자마자 학교에서 찍은거에요.
원래 이런사진을 좋아해서 말이죠.

아쉽네요 달사진은… 저도 도전해보고 싶은데 렌즈가 받쳐주질 않아서…하하;;
마운트 되는 망원경을 사야되나…아님, 마운트 없이 5만원짜리 이마트 망원경 사서 초점 잘 맞춰서 해볼까…하고 있긴 했거든요.

삼각대를 안쓰신건가요?

어떻게 조리개 7.1에 셔속이 1/1250 sec 인데 저리 밝을까 ISO 400이라도 말이죠.
조리개를 좀더 조이고 셔속을 늘리고 ISO를 낮추고 삼각대를 쓰면 흔들림이 없지 않을까요?
아… 그냥 초점 문제구나;ㅋ
아… 나도 시도해보고 싶다. ㅋ

[quote="amAToRoi":17f9kw43]
삼각대를 안쓰신건가요?
조리개를 좀더 조이고 셔속을 늘리고 ISO를 낮추고 삼각대를 쓰면 흔들림이 없지 않을까요?[/quote:17f9kw43]
삼각대를 쓰긴 하는데 싸구려에요.

[quote="amAToRoi":17f9kw43]어떻게 조리개 7.1에 셔속이 1/1250 sec 인데 저리 밝을까 ISO 400이라도 말이죠.[/quote:17f9kw43]
보름달이라서 iso를 안높혀도 밝더라구요. 노이즈 억제가 잘 안되서 그 이상 놓이면 노이즈도 많이 타고 말이죠.
다음 보름에는 조리개를 좀더 조여봐야겠어요.

와 대단합니다.
즐감했습니다.^^

좋은 렌즈 쓰시는군요.
유선 릴리즈와 타이머를 이용하면 흔들림이 상당부분 잡히지 않을까 하네요.
혹시 삼각대가 플라스틱이면 알루미늄 같은 금속재나 카본으로 바꾸시고,
아래쪽에 무거운 가방 같은 것을 매달아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저가형 볼헤드는 흘러내릴 수 있으니 차라리 좀 불편해도 옛날식 3-way 헤드가 더 나을 수 있어요.
그럼 즐거운 사진생활 하세요.

[quote="night4rain":22795fmk]이건 OptimusQ로 찍은 여름방학 시작 하자마자 학교에서 찍은거에요.
원래 이런사진을 좋아해서 말이죠.[/quote:22795fmk]

옵티머스큐 쓰시는 군요. 저도 옵티머스큐 쓰는데 추석 연휴 때 경기도 축령산에서 옵큐로 접사 촬용한 사진 한 장 올려봅니다.

와…사진 정말 잘 찍으시네요 ㅎㅎ 전 사진쪽엔 문외한이라 뭐가 뭔지도 잘 모르겠지만…

부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