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조금씩 미쳐가고 있음 ㅠ.,ㅠ

10.04 잘 쓰다가 11.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서
시 스템 엄청 느려진것 확인하고 후회 엄청하며 열 팍!!
한 심한 한글 문제 때문에 하루 종일 씨름하다 열 팍팍!!
유 치한 유니티 때문에 으이구. 열 팍팍팍 !!!
외 롭게 혼자 고민하면서, 백업하려고 외장하드를 꽂으니 아이콘도 탁 안나타나? 찾아놓고 보니 쓰기 권한이 없다네.
권한 변경? 하다 하다 안 되어 결국 하드 포맷(ext4). 다시 시도 해도 쓰기가 안되네? 열 정도가 아니라 그냥 폭발하려고 해 ㅠ.ㅠ

그럼… 뭘 어떻게 하라고~~~ 내가 무슨 죄가 있는데? 나보고 어떻게 하라고~~~!
야! 너, 웁분투! 야, 임마! 너 정말… 너 … 이 … 너 … 으~~~~~~~~~

아이고~~~ 제발, 나좀 살려주라, 제발, 이렇게 두 손 모으고 빌어볼게. 응? 응?
난 널 정말 좋아하거든… 응? 무지무지… 그러니, 제발 !!!

저처럼 10.10을 쭉 사용하세요~~~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다고 해서 아직 업그레이드 안한 1인…ㅎㅎ

저도 그래서 12.04 나올때까지 10.04로 버티고 있습니다 ;;;;;

저도 11.10에서 컴피즈 설정을 잘못 건드렸더니 유니티가 폭파(?) 되더라구요 ㅠ.ㅠ

이래저래 해봐도 복구가 안되서 다시 밀고 재설치 했더니

이제는 부팅문제까지 덤으루… ㅠ.ㅠb

결국… 10.04로 돌아왔어요;;

10.xx 가족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10.04를 배신한 댓가입니다. (응?) :)
저도 12.04로 넘어갈 준비중…

더구나 이번에 나올 12.04 LTE버전은 데스크탑용이 3년이 아닌 5년간 지원된답니다.
좀 더 참았다가 12.04를 설치해야 겠습니다…

저는 코분투 11.04에서 우분투고전(그놈고전)쓰다가 오늘 오후에 우분투 11.10으로 판올림을 했는데요.
클릭 몇 개 잘못했다가 지금 엄청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우선 업그레이드하면서 패키지가 사라진 것입니다. 저는 우분투에서 사용안하는 패키지를 삭제한다고 하길래 그냥 ok 눌렀다가, 모든 게 뒤바뀌었습니다. 의존성 관리가 제대로 안되었는지 데모게임에서 사용하는 libtiff3 라이브러리가 삭제되어 게임이 실행이 안되는가 하면, 첫 GUI로 11.04때보다 빨라진 유니티가 떴지만, GUI 형태를 기존에 쓰던 우분투 고전으로 바꾸려고 보니 lightDM에는 유니티와 유니티2d만 있어서 터미널로 시냅틱을 실행해서 그놈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두번째로 그놈 고전으로 바꿔도 예전같은 GUI형태가 많이 변형된 것입니다. 버전차이인건지 왼쪽 상단에 '프로그램 위치 시스템’이 '프로그램 위치’로 변형되어 별도로 존재하던 메뉴가 프로그램의 시스템 도구 기타 접근성 등으로 분산 배치되었으며, 노틸러스도 유니티gui에서 실행한 것 마냥 왼쪽의 장치탭이 올라가있네요. 이게 은근히 클래식 그놈답지 않게 ‘불편하게 보여서’ 머리가 아프네요.

그래서 저도 미쳐가고 있습니다. 에휴…이러다가 M트, 센T, 젠2로 바꿀지도 모르겠네요… 그렇지만 최신판들은 gui 대부분이 그놈이고 최신으로 다 그놈3.2 쓰니 결국 그게 그거… ㅜㅜ

후 저뿐만이 아니었군요. 11.04는 이렇지는 않았는데 특히 이번 배포판이 잔잔한 문제가 많은거 같습니다. 저도 컴피즈 설정하다가 유니티 리셋하는 게 몇번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