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신한은행에서 답장이...

인터넷뱅킹 플랫폼 문제로 질의 했는데 드디어 신한은행에서 답장이 왔네요.

[color=#0000FF:3bnpr5nw]
당행에서는 모든 고객님들의 PC 환경에 시스템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에 "오픈뱅킹"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오픈뱅킹 서비스가 제공되면 보다 다양한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에서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

고객님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더 나은 서비스로 모실 것을 약속드립니다.[/color:3bnpr5nw]

이제 남은건 우체국인데… 왠지 이번에도 back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차 질의 : 기술적 이유로 불가능 -> 2차 질의 : 비용 문제를 이유로 불가능 -> 3차 질의 : ???)

오픈뱅킹 때문에 우리은행 통장도 개설해서 쓰기도 했었지만
여러가지로 미흡한 부분이 보여서 만족스럽지 못한 '오픈뱅킹’이네요.
차라리 ‘제한적인 오픈뱅킹’ 이라고 이름 붙이고 싶어집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게 되니 오픈뱅킹에 그리 연연하지 않게 됐습니다.

어쨌든 작은 변화도 소중하고
변화를 이끄는 노력도 의미가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로그인 비밀번호와 보안카드만으로 거래하고 공인인증서 없이 불가능한 건가.
거래자의 과실로 난 금융사고는 전적으로 거래자의 책임으로 돌리면 될 듯도 한데…
문제는 우리나라 풍토… 거래자의 과실로 사고가 나도 정부는 무엇하느냐, 은행은 왜 예방하지 않았느냐고 호령 호령하는 언론사들…다 네탓이 문제.

사실 공인인증서는 브라우저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어있죠…

다만 그것을 별도의 공인인증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니까 문제가 되었지요…

얼핏 들은 얘기지만, 128 비트 암호화 사용이 불허 되던 때에
(미쿡의 '전략무기수출금지법’에 따라, 고로 암호도 '무기체계’의 일부입니다.)

사용하기위해 만든 것이지만, 얼마 안 있어 개방되었지요…

과거에 자바를 쓰시던 분들은 기억하실 겁니다. 자바 암호화 모듈이 미국 국내형과 국제형이 달랐다는 사실을요…

사실 문제는 그러한 별도 클라이언트 전략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정부 측의 책임이 크지요…

인증서 클라이언트 제작 업체가 있는 상태에서 자신들의 전략을 도로 뒤집는 격이 될테니까요…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리눅스와 맥 뿐만 아니라 익스플로러에서도 이미 공인인증서 관련 기능이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죠…
(단, 쓸 일이 없어서 사용을 안했을 뿐입니다…)

가장 큰 걸림돌은 정부 및 금융기관에서 ‘사용자의 컴퓨터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라는 식의 인식입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보안? 다 좋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클라이언트(즉, 고객)을 통제하려하는

그런 마인드 부터 고치지 않으면 보안이란 건 해도 무용지물 아닐까요?

[quote="clean9009kr":6maaurze]인터넷뱅킹 플랫폼 문제로 질의 했는데 드디어 신한은행에서 답장이 왔네요.

[color=#0000FF:6maaurze]
당행에서는 모든 고객님들의 PC 환경에 시스템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에 "오픈뱅킹"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오픈뱅킹 서비스가 제공되면 보다 다양한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에서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

고객님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더 나은 서비스로 모실 것을 약속드립니다.[/color:6maaurze]

이제 남은건 우체국인데… 왠지 이번에도 back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차 질의 : 기술적 이유로 불가능 -> 2차 질의 : 비용 문제를 이유로 불가능 -> 3차 질의 : ???)[/quote:6maaurze]

고생하셨습니다. 이번에 우체국 하실 것인가요?. 날짜만 지정해주세요. 저도 게시글을 올리겠습니다.

내용은

인터넷 뱅킹이 플랫폼 독립적으로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정도가 될 것 같네요.

[quote="alisol":16vdm9uz]고생하셨습니다. 이번에 우체국 하실 것인가요?. 날짜만 지정해주세요. 저도 게시글을 올리겠습니다.
[/quote:16vdm9uz]

우체국의 운영기관이자 감독기관인 지식경제부에서 다양한 웹브라우저 & 운영체제의 인터넷뱅킹 지원에 대해 "추진" 의견을 보내왔습니다.

[url:16vdm9uz]http://www.epeople.go.kr/jsp/user/pp/UPpProposOpenRead.jsp?petiNo=1AB-1110-006452[/url:16vdm9uz]

예산 반영이 전제 조건이긴 하지만 빠르면 내년, 늦어도 내후년에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히야 드디어 xp 를 않쓸수 잇는거군요 ㅜㅜ

clean9009kr 님 수고하셨네요. 우체국도 변하겠군요.

저는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있습니다.

캐나다 은행은 인터넷 뱅킹을 공인 인증서 없이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데 단 한가지 무통장입금 즉 계좌 이체는 안됩니다.(TD BANK기준)

그래서 내 계좌번호나 비밀번호가 유츌이 되도…

계좌에 얼마나 있는지정도만 알지 돈을 빼가기 힘듭니다…

인출은 거의 수표로 또는 현금으로만 아 하나더 은행가서 수표를 만들어 달라고하면 만들어 주는것만 가능

그리고 이체는 내 통장에 있는 잔고나 까스비 수도…통신비 정도만 이체

뭐 이래서 구조적으로 개인일 경우…인터넷 이체로 인한 사고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